개요
클라이언트 : 우리금융저축은행
제작 기간 : 2021.11~2021.12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실사촬영 (영상, 사진), 2D 그래픽, 컷편집, 후보정 (다빈치)
작업과정 : 스토리보드 – 연출 – 촬영 – 편집 – 후보정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우리금융저축은행의 브랜드 필름으로 사내 신입사원이 출연하여 젊고 신선한 톤앤매너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바랬습니다.
스탑모션 애니메이션과 사내 직원 출연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충족 하면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해야 했습니다.
클라이언트 측은 은행 내부 촬영과 직원 출연 협조를 받는데 신경을 써 주셨습니다. 비교적 명확한 니즈를 가지고 의뢰해 주셨기 때문에 연출 방법을 제안하고 실현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저축은행 건물 내외부 디스플레이에 상시로 재생하기 위한 영상이었는데, 내부적인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이후 옥외 전광판에도 추가로 송출하기를 바라셔서 추가 작업까지 진행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일반인을 연기 지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나 소통에서의 어려움 등이 조금 우려되었지만 과거 다큐멘터리 제작 과정에서의 인터뷰와 섭외 경험이 있었기에 큰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