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500만 원
형식 : 기관홍보영상
분량 : 5분 내외
편수 : 1편+@(축약된 편집본 요청 예정)
희망 납품일 : 5월 말
클라이언트 소개
국방전직교육원은 전역예정장병에 대한 전직지원교육과 취업지원을 통해 재취업과 안정적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국방부산하 전직지원 전문기관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moti.or.kr/r_index.jsp
관련기사 : http://www.ggpyeonghwa.com/news/articleView.html?idxno=78112
교육원 소개 자료 확인
주요 사업(청년장병 취업지원) 소개서 확인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기관의 홍보를 위해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기관의 특장점과 주요 사업등을 한편의 영상을 통해 효과적으로 국군장병 및 유관기관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자기관에 대한 정보와 진행중인 사업에 대한 내용은 의뢰자 측에서 전달합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위 정보전달 및 기관의 특성과 신뢰를 전달할 수 있는 연출 및 제작방안을 주도해주세요
제작 목표
6월에 자기관이 온라인 박람회를 진행하게 됩니다. 박람회 이후에도 채용교육관련 온오프라인 행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우리 기관을 대표할 홍보영상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홍보영상 제작을 비롯해 우리 기관의 사업내용을 알리는 활동들은 해왔으나, 기대한 것보다 타겟들 사이에서 우리 기관 및 사업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보다 효과적으로 우리 기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교육사업에 대한 참여도를 증대시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핵심 메시지
전역예정장병이 전역 전 전직성공을 위해 꼭 거쳐가야 하는 곳, 바로 국방전직교육원 입니다
주요 구성
– 기관 소개
– 기관 주요 사업 소개(사업참여방법에 대한 설명 포함)
– 취업 성공자 사례 인터뷰
– 취업에 대한 필요성 제시 및 동기부여
– 장병 그룹(청년 장병, 중장기 장병)별 지원 사업 소개
의뢰자가 작성한 제작계획안 확인
타겟
취업을 앞두고 있는 중장기 장병들, 단기 장병들(청년장병들)
: 기존의 타겟은 중장기 장병들 뿐이었으나 18년부터 청년장병들까지 확대 되었습니다. 아직 단기장병들은 중장기장병들에 비해 시간적 여유가 있는 편이라 마음의 압박은 덜 받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송출 채널
전역예정장병(청년장병, 중·장기복무장병)대상 다양한 홍보채널에서 활용됩니다.
– 자기관 홈페이지 및 보유 SNS채널
– 취업박람회(연 2회/일산 킨텍스/규모 : 장병 20,000명, 기업 300개 참여) 진행시 송출
– 각종 연계 행사(취업사관학교, 기업맞춤형, 현장채용설명회)시 송출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8WimMl8hGWY&feature=youtu.be제작목적 달성도 : 의뢰자에서 이전에 제작한 결과물 입니다.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eew3RrYxZC0
구성 및 연출 참고 : 초반의 의뢰자사의 브랜드를 이미지를 제시하고 이후에 직관적인 자막으로 기업의 실적을 전달하는 방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참고 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5VxYrmnwQiA
톤앤 매너 참고 : 세련된 영상 느낌이 좋습니다.
제작 방향
이번 영상에서는 1.취업을 하고자 한다면 국방전직교육원의 도움을 받을 것 2. 취업은 마땅히 해야하는 일이라는 것. 이 두가지 메세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타겟들중 청년장병들은 나이가 어린편이라 미래의 취업준비에 대한 의지가 적은 편이었습니다. 때문에 취업에 대한 중요성을 먼저 인지시킨 후에, 이를 적극지원해주는 국방전직교육원의 역할을 소개하는 방향으로 기획이 논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영상의 노후화로 인해 새롭게 진행되는 프로젝트 인만큼, 세련된 톤앤매너의 결과물을 희망합니다.
Do : 직관적인, 세련된, 신뢰도 있는, 깔끔한
Don’t : 촌스러운, 지루한, 나열위주 방식의
프로젝트 컨설턴트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기존에 영상을 내부적으로 제작하거나 외부 협력사와 일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해야합니다.
이후에 진행과정시에는 의뢰자 측에서 제작과정에 대해 일일이 세부적으로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제작사를 선정한 후에도 콘티를 작성한다거나, 세부적인 구성을 일일이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확신을 가지고 지휘해주실수 있는 제작사 감독님이라면 성향에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조직 내부에서의 승인은 이미 떨어진 상황입니다. 예산은 현재 확정되었고 어떤 내용을 영상화 할지도 정해졌으나, 어떤 연출이 가미될 지는 제작사 측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게 됩니다. 새롭고 기발한 기획이 있으면 좋지만, 본 프로젝트는 창작과 예술을 하자는 취지는 아닙니다. 오히려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검증된 기획의 비중이 더 크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직접생산증명서’ 기보유 제작사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4월 2일(금) 오후 3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