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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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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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전동블라인드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영상 기획 및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최대 500만 원
길이 : 제안 요망
편수 : 시리즈로 2~3편 제작 희망
제작 예정 기간 : 2주 (협의)
희망 납품일 : 3월 20일 (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솜피는 작은 프랑스 회사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도약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오늘날 60개국 이상에서 활발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솜피는 주거 및 산업용 건축물의 창호 및 도어를 위한 개폐 상품자동화 분야를 주도하며, 전 세계 1억 대 이상의 모터 판매량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솜피의 혁신 기술은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환경을 만들어 갑니다. 혁신 기술을 통해 고객의 삶을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이들의 노력과 열정이 낳은 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솜피의 스마트 홈 솔루션은 단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실내와 실외의 전동형 차양 제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 https://www.somfy.co.kr/

제품 브로셔 : 다운로드

제품 소개

솜피의 스마트 솔루션, 리모컨과 자동제어 센서가 고객님께 편안한 생활공간을 선사합니다.

제품 정보 :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969798516&trTypeCd=21&trCtgrNo=585021&lCtgrNo=1001373&mCtgrNo=1002289

사업현황 및 제작배경

클라이언트는 전동 모터를 활용한 스마트홈 제품 전통 블라인드를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전동 블라인드’의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아예 존재한다는 것 조차 모릅니다. 따라서 검색창에 ‘전통 블라인드’라고 입력하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절차인 키워드 검색의 전략적 기대치가 부정적이기 때문에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제작 목적

제품의 편리성, 특장점, 활용법을 보여줄 수 있는 마케팅 영상을 만듭니다. 제작된 영상은 비디오 광고 채널을 통해 송출하고 온라인 판매처로 고객을 이동시켜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합니다.

송출 채널

페이스북 광고
유튜브 광고

송출 대상

국내 고객의 80%가 35세~49세 남성입니다. 한번 구매한 고객은 항상 다른 제품군 추가구입을 합니다.

제작 방향

Do : 보면 사고 싶어지는 마케팅 광고
Don’t : 이미지 광고 / 기능만 소개하는 광고 (자외선 차단, 미용 관리, 타이머 리모콘 등)

참고 영상

<우리집 블라인드가 스마트 전동 블라인드로 변신> https://youtu.be/tttsmb3IZfI
일반적인 크라우드펀딩영상의 전개 방식을 따릅니다. 제품의 기능적인 특장점과 구체적인 사용법 등을 명료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방적으로 서술되고 있기 때문에 공감대형성이나 이목끌기는 크게 성공하지 못한 영상으로 보입니다.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 실제 작동 영상> https://youtu.be/WMVRiPi166E
튜토리얼 영상입니다. 제품의 구동원리를 사실적으로 보여줌으로 별도의 인위적인 포장을 하지 않습니다. 제작비를 많이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제품 그 자체에서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는 여러 요소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복층 천장이 너무 높아서 손이 안닿을 때 리모콘이 도움된다.”나 “우리 아이 피부 건강을 위해 자동 블라인드를”과 같은 접근은 기존에 많이 활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방적으로 공급자의 관점만 강요하기 때문에 진부하고 공감요소도 적습니다.

아이디어 노트

<영혼의 맞다이 편> 
한 남자가 게임에 집중하고 있다. 어머님이 밖에서 부른다. “아가~ 아침 먹어야지” 남자는 외친다. “안돼! 영혼의 맞다이 중이야!” 다시 집중한다. 해가 뜨기 시작한다. 날밤을 꼬박 샌 모양이다. 햇빛이 머리 에서 얼굴까지 드리운다. 남자는 눈을 찡그린다. 블라인드가 열려 있다. 긴장감이 고조된다. 양손을 키보드와 마우스에서 놓을 수 없던 남자는 발가락으로 리모콘을 누른다. 블라인드가 내려온다. 햇빛을 가린다. 가빠지는 남자의 숨길, 키보드 타이핑소리, 마우스 클릭킹, 높아지는 apm. 아침을 먹으러 떠난 남자의 모니터에는 ‘승리’

<제품 편의성 비교 편>
건물 외벽이다. 창문이 두 개 보인다. 왼쪽 사무실에서 블라인드를 내리려고 한다. 줄을 잡아 당겼더니 블라인드가 되려 올라간다. 다시 만졌더니 한쪽만 비스듬히 내려간다. 다시 만졌더니 이제는 반대로 비스듬해졌다. 블라인드 내리는 데에 한참을 애먹는 남자. 오른 쪽 창문에 뒤늦게 한 남자가 나타난다. 리모콘을 집어든다. 조용히 안정적으로 블라인드가 내려간다. 오른쪽 창문의 블라인드가 모두 내려간 뒤에도 왼쪽의 남자는 여전히 블라인드와 싸우고 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제품의 활용법, 편리성, 특장점을 담아내야 하지만, 이 요소만 담는다고 해서 제작 목적이 달성되진 못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크라우드 펀딩 영상처럼 전개되선 안 됩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 광고에서 송출되었을 경우 공감을 얻고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조건 비용이 많이 들어간 영상이나 작품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영상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작품성과 완성도가 좀 떨어지더라도 제품 판매 신장에 도움이 된다면 만사OK입니다. 전환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안해주세요.

아이디어 노트는 의뢰자와의 미팅 중 나온 재밌는 생각들입니다. 이를 발전시키셔도 되지만, 이 아이디어에 갇힐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시나리오나 아이디어로 접근해주셔도 됩니다.

형식 또한 배우를 활용한 광고에 제한될 필요는 없습니다.

솜피 사무실(판교)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촬영장소로 활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제안해주시는 시나리오에 따라 다른 장소를 섭외해야 한다면 제품과 제품설치 등은 지원할 예정입니다.

기획과 시나리오에 따라 예산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한 한정된 예산 내에서 기획해주시되, 추가적인 예산 증액이 불가피하다면 제안해주세요.

지원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마감 : 2월 28일(수) 정오(12:00)

문의

이은호 매니저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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