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지털 광고 (feat. 주상욱)

개요

예산 : 1억 7,000만 원
클라이언트 : Click Tech Limited, 광고 대행사
제작기간 : 50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실제 삼국지 배경처럼 느껴질 수 있는 실 공간에서 촬영, 유머코드를 활용한 아이디어 개발 요청.

협의과정 : 다양한 사극 촬영 장소를 프로덕션 내부에서 물색 및 섭외, 고급스러운 톤은 유지하되 말장난에서 오는 재미적 요소 활용하는 기획안 개발 및 촬영 진행.

감독의 한마디

삼국지 2022 게임 광고 영상. “슬기로운 전략회의”와 “진격의 유비” 2편입니다. 주상욱 씨를 메인모델로 제작 진행한 삼국지 게임광고 영상입니다.

사극 광고를 찍게되면 국내에서 촬영할 수 있는 장소가 한정되어있습니다. 특히 삼국지가 배경이게 되면 한국식 한옥이나 궁궐이 아니라 중국식 건물이 필요하게 됩니다. 갑옷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삼국시대 한국의 의상과 삼국지 시대 중국의 의상은 그 형식이 다르겠지요.

진격의 유비 편은, 군사들이 이동하면서 고생하는 장면을 코믹하게 보여주는 데에 포인트가 있어서 벌판으로 비춰질 수 있는 실외 장소가 필요했습니다. 한편으론 오나라 진영의 모습 역시 필요했는데, 이러한 실내 외가 모두 있는 장소가 수도권에 많지 않아서 장소 섭외에 공을 크게 들인 프로젝트입니다. 2개의 에피소드는 하루에 모두 촬영을 마쳤습니다.

이러한 콘티의 경우 연기자들의 연기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캐스팅에도 큰 노력을 기울였고, 사극 전문 스타일리스트분을 섭외하고, 사극 분장(수염 등)을 붙일 수 있는 팀을 섭외해서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일반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 분들과는 접근 방식이 달라서 이런 분들의 전문성이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눈 바람 등의 효과를 표현하는 특수효과 팀을 활용, 현장에 해당 특수효과를 재현해서 사실감을 크게 올리려고 노력 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게임의 재미를 상상 할 수 있도록 최대한 고급스러운 톤으로 영상을 제작함과 동시에, 말장난에서 오는 재미적 요소를 십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하였습니다.

<진격의 유비> 편

Picture of 전대미문

전대미문

기존의 관습과 흔한 유행의 유혹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시청각 비전을 선명하게 제안하는 모험심 가득한 젊은 프로덕션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