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거 브랜드 EPISODE 도시형 커뮤니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필름 | SK D&D

개요

예산 : 2500
클라이언트 : SK D&D
제작기간 : 6주

요구사항

SK D&D는 자사의 대표 임대주거 브랜드 EPISODE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신규 오픈한 신촌점 공간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필름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단순한 공간 소개를 넘어 <브랜드가 추구하는 ‘도시형 커뮤니티 라이프스타일> 을 담아낼 것.
-공간의 기능적 장점뿐 아니라 정서적 가치까지 전달할 것
-잠재 고객(20~30대 도시 거주자)을 타깃으로 한 세련되고 감각적인 무드 구축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단기적인 분양·임대 홍보를 넘어, EPISODE라는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이미지를 심는 것에 있었습니다. 따라서 ‘공간=브랜드 경험’이라는 메시지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구현할지가 핵심 과제로 주어졌습니다. 이는 곧 단순 프로모션이 아닌, 브랜드 무드를 체계적으로 정립하는 필름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협의과정

1. 브랜드 분석 & 리서치
-브랜드 철학과 비주얼 아이덴티티(톤앤매너, 컬러, 로고 시스템)를 심층 분석.
-SK D&D가 강조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새로운 주거문화”를 핵심 키워드로 설정.

2.콘셉트 및 스토리라인 개발
-신촌점 공간 동선에 맞춘 자연스러운 스토리 흐름을 기획.
-인물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되, 공간 자체가 ‘주인공’으로 느껴지도록 방향성 설정.

3.무드보드 & 시각 레퍼런스 협의
-색감, 조명, 음악 톤, 레퍼런스 영상을 정리한 무드보드를 제작.
-클라이언트와 합의해 사전 기대치와 실제 결과물 간 간극을 최소화.

4.촬영 및 현장 연출 협의
-실제 입주자들의 참여를 일부 유도해 자연스러운 생활감을 더하기로 결정.
-인물의 복잡한 동선, 착장, 시간표를 사전 조율해 원활한 촬영 진행을 확보.

달성성과

-EPISODE 신촌점의 현대적이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담아내며, ‘공간=브랜드 경험’ 이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현.
-2D 그래픽, 브랜드 컬러,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 무드와 통일성 있는 결과물 완성.
-단순 공간 노출 홍보가 아닌 브랜드 스토리텔링형 필름으로 클라이언트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내부적으로도 추후 지점 홍보 필름의 표준 레퍼런스로 활용 가능한 성과를 거둠.

제작과정

사용기술 : 일반촬영조명, 드론촬영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기획 및 스케줄링 – 촬영 1회차 – 편집 2주 – 납품

감독의 한마디

이번 프로젝트는 “공간이 주인공이 되는 영상”이라는 목표가 뚜렷했던 덕분에, 감독으로서도 재미있고 도전적인 작업이었습니다. (대신 공간이 많아 조명 치는건 너무 힘들었습니다..ㅠㅠ) 현장에서 변수도 많았는데, 오히려 실제 입주민들이 촬영을 구경하다가 자연스럽게 카메오로 참여해 주셔서, 의도치 않게 영상의 리얼리티가 한층 살아나기도 했습니다.

인물보다 ‘공간’ 에 초점을 두는 연출은 쉽지 않았지만, 넓은 광각 샷과 세밀한 디테일 컷을 교차시키며 “이곳에 살면 이런 감각을 누릴 수 있겠다”라는 메시지를 풀어내는데 최대한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최종본을 본 클라이언트가 “브랜드 무드를 가장 잘 보여준 결과물”이라고 말씀해 주셨을 때, 그간의 치밀한 준비와 현장 노력이 보상받은 듯해 뿌듯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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