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숨37 리브랜딩

개요

클라이언트 : LG생활건강
제작기간 : 3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브랜드를 통해 ‘대자연’을 느끼게 하고 싶어했으며, 총 4가지 라인의 제품을 담아 총 36컷의 SNS 활용 콘텐츠 제작을 요청 받았습니다.

협의과정 : 브랜드의 키워드인 ‘발효’와 ‘기다림’, ‘시간’ 키워드와 연결해 메인 컨셉을 기획했고, 제품 라인별로 키 컬러를 재정의해 제안했고 그 부분이 긍정적으로 채택되어 진행되었습니다.

달성성과 : 기존에는 포토가 최종 딜리버리 포맷이었으나, 타이포 그래피 / 로고 모션을 활용한 추가 콘텐츠 포맷을 제안해 채택되어 최종적으로 높은 내부 만족도가 있었고,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포토 촬영, 포토 리터칭, 2D 일러스트, 모션 그래픽

[기획 포인트] ‘발효’라는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기다림’과 ‘시간’을 주요 콘셉트로 설정하고, 제품과 자연을 연결하는 ‘from nature’와 인물을 담은 ‘time in nature’ 두 가지 비주얼을 기획했습니다.

[연출 포인트] 제품 라인별로 키 컬러를 재정의하고, 각 라인에 맞는 동일한 컬러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자연의 모습과 제품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의 파이널 컷 레이아웃에 세밀한 디테일을 반영해 제작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4가지 제품 라인이었기 때문에 보여줘야 할 제품의 수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라인별로 비주얼 컨셉을 재정의하고 분류함으로써 숨37이 가진 고급스럽고 차분한 무드가 더욱 잘 드러났습니다. 다양한 타입의 제품군을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다룰 수 있어 기획하는 과정에서 행복한 시간이었고, 제품과 자연, 그리고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파이널 컷 레이아웃에 많은 고민을 담은 프로젝트였습니다.

포토프로젝트 :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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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케이

프롬케이는 모든 타입의 영상 제작을 위한 기획, 스토리텔링, 비주얼 크리에이션을 책임지는 종합 제작사로, 의도가 이미지로 맺어지는 영상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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