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LG그룹
제작기간 : 3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LG전자가 자동차 부품 관련 마켓 전세계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음에도 국내에선 인지도가 낮음을 통감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VS전장사업본부 10주년과 더불어 국내 고객들에게 VS전장사업본부에 대한 소개와 주식 구매를 촉구하고자 이데아에게 영상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협의과정 : 이데아는 기존의 단순 설명뿐인 지루한 다큐멘터리에서 탈피하여 홍보의 성격을 영상에 녹이고자 다양한 인서트 영상을 포함하여 CG로 영상을 다채롭게 만들어냈습니다.
달성성과 : LG 그룹 다큐멘터리 부문 전작 대비 2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댓글 역시 LG전자 주식 구매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아이디어 제안, 장면구성, 장소섭외, 현장촬영, 종합편집,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3D특수효과
역할범위 : 기획, 촬영, 편집
작업과정 :
LG전자 VS사업본부의 인지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 지루한 구성의 다큐멘터리에서 탈피하여 다채로운 CG 사용
VS사업본부의 완성 제품들을 인서트 샷에 사용하여 LG전자 주식에 대한 관심도 유발
감독의 한마디
다큐멘터리 필름 전문 업체로 기존 이데아의 포트폴리오와 같은 형식의 제작을 요구해 주셨습니다. 사전 미팅에서 이루어진 사업 목표 및 결과가 명확했으나 아쉽게도 담당 부서의 피드백에서 인물보다 보다 서비스 중심의 홍보 영상으로 추후 변경되어 담당자 및 제작사에서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회의 및 피드백 반영을 통해 해당 사업부의 니즈를 최대한 수용 반영하여 내부적으로 만족스러운 평가를 얻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