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KT
제작기간 : 약 30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KT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서비스를 친숙한 소재(패러디)를 활용하여 홍보하기를 희망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패러디 바이럴 영상은 유행이 조금 지난 상태이며, 김동현이라는 연기자가 아닌 셀럽이 이미 결정 된 상태에서 패러디를 온전히 수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패러디적 요소를 가져오더라도 약간의 변주를 통해 김동현님 자체의 캐릭터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달성성과 : 김동현과 패러디, 이 두가지의 친숙한 요소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보다 시청자에게 가깝게 보여 줄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패러디의 기본적인 표현 방법은 비슷한 상황 구현에 있습니다. 완벽하게 모든것을 똑같이 구현 할 수 없지만, 상황적인 톤앤매너를 유지하여 누구나 쉽게 떠올리고 각인 할 수 있도록 미술적 장치를 활용했습니다.
역할범위 : 대행사가 없었던 프로젝트로, 기획부터 후반 및 납품까지 모두 인하우스로 진행하였습니다.
작업방향 : KT는 대기업임과 동시에 어느정도 공기업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사 결정이 매우 어려웠고 컨펌 과정 또한 쉽지 않았습니다. 촬영 전날까지 계속해서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복잡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본사로 들어가 임원분들에게 PT 형식으로 제안서를 PPM 형태로 설명드렸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영상 제작을 희망하시는 업체라면 분명 어느정도 마음속에 윤곽이 있으실 것입니다. 단순히 일을 수주하기 위해서라면 모두 가능하다고 외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책임지지 못할, 성과가 좋지 못할 것들에 대해서 가능하다가 말하는 것은 광고주와 제작사 모두가 실패하는 지름길입니다. 포커스필름은 가능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기획하고 작업합니다. 편하게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