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KBS, 환경부
제작기간 : 4주
사용기술 : 달리, 편집, 합성, DI, 2D 모션 및 디자인
역할범위 : 미팅, 콘티, 촬영, 편집, CG, 2D 모션 및 디자인
작업과정 : 미팅 -> 컨셉 기획 -> 스토리보드 작업 -> 촬영 -> 후반작업 -> 최종 영상 납품
요구사항 : TV에서 많이 보는 뻔한 공익광고가 아니길 희망,
배우는 전 연령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협의과정 : 공익광고다 보니, 기존 스토리의 큰 틀을 깰 수는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전 연령이 볼 수 있지만, 뻔한 공익광고가 되지 않을까 고민했습니다.
장소, 카메라 무빙, 음악을 이용해서, 트렌디한 장면을 연출함으로써 공익광고의 느낌을 없애려고 노력했습니다.
달성성과 : 고객사에서 결과물에 대한 만족감이 높으셨고, KBS 및 국영방송 공익광고로 송출되고 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 처음 전달 주신 내용보다 조금 더 과감하게 콘티를 수정하였지만,
고객사에서 허락을 해주셨고, 덕분에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