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2500만 원
– 형식 : 기업 투어 영상(A타입), 서비스 소개 영상(B타입)
– 분량 : 기업 투어(A타입) – 2분 내외, 서비스 소개(B타입) – 3분 내외
– 편수 : 기업 투어 7편, 서비스 소개 1편
– 희망 납품일 : 6월 말 (협의 가능)
R / R
전략 : 의뢰자
기획 –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IT 정보보안 전문 회사인 시큐아이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secui.com/?home
협력사 리스트및 소개(A타입 영상)
시큐아이 외 파이오링크, 다보링크, 스콥정보통신, 모니터랩, 쿼드마이너, 에어큐브/ 총 7개사 회사 소개 인터뷰 형식 영상
서비스 소개 (B타입 영상)
각사별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에 어떤 이득이 가는지를 설명하는 내용
제작 배경
시큐아이 바이어들을 상대로 자사의 회사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소개자료 영상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제작 목표
A영상을 통해 회사별 장점과 신뢰성을 획득하고 B 영상을 통해 일본과 베트남 고객들에게 제품의 특징을 확실하게 어필
송출 대상
해외 IT 기업
송출 채널
바이어 미팅시 PT 자료, 웨비나 활용, 새롭게 신설한 유튜브 자사 채널
Do / Don’t
- A 타입
Do: 밝고 따뜻한 느낌
Don’t: 코믹요소 지양 - B 타입
Do: 밝고 따뜻한 느낌. 쉽고 재미있게 설명
Don’t: 코믹요소 지양
주요 구성
A타입: 현재 코로나 19 이슈로 인해 직접 기업을 방문해 투어가 힘들기 때문에 영상으로 대신 하여 기업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려 합니다. 참고영상과 같이 기업의 업무 및 환경을 소개하는 영상을 협력사 별로 제작하려 합니다. 주 송출 국가는 일본입니다.
B타입: 시큐아이에서 제공 하는 서비스에 대해 가시성 있게 설명해야합니다. 어떤 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지 쉽게 설명해야합니다.
참고 영상
A타입 참고 영상 : https://youtu.be/aV2O59dShE8
참고 포인트 : 해당 회사 리포터가 회사업무에 대한 설명을 하면 기업 근무 환경을 보여주는 영상 진행 방식이 포인트 입니다.
B타입 참고 영상 : https://youtu.be/s4grIR7QmM4
참고 포인트 : 자사 서비스를 영상과 같이 그래픽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이용하면 되는지 설명하는 영상 연출 방식으로 참고 해주세요.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실무진과 소통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기존에 영상을 내부적으로 제작하거나 외부 협력사와 일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이미지로 클라이언트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야합니다.
제작사를 선정한 후에도 콘티를 작성한다거나, 세부적인 구성을 일일이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확신을 가지고 지휘해주실 분이면 성향에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범위의 예산 내에서 이번 영상을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나가 아닌 다수의 시리즈영상입니다. 각편에 대한 전략 및 기획, 연출 계획과 해당예산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용할지에 대한 계획을 지원서에 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기획-연출-제작’ 전반에 걸쳐 제작사 측에서 PM역할을 맡아 총괄해주기를 희망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에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며 그 외적인 부분은 제작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신뢰하고 맡길 것입니다.
리포터 및 장소는 의뢰자 측에서 섭외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미팅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