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GS칼텍스
제작기간 : 12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기존 브랜드

달성성과 : 브랜드필름 형식과 드라마를 적절히 조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영상을 시청한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사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촉진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계약 당시 기존 영상의 장점은 뚜렷하나 새로운 컨셉을 원하는 내부적인 요구에 새로운 시도로 기업 홍보 영상을 구성하였습니다.

기존 정형화된 기업홍보 영상의 형식에서 벋어나 새롭게 제작을 희망, 기획단계에서 많은 시행착오 및 조율이 필요 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아이디어제안/장면구성/장소섭외/배우섭외) 촬영(현장촬영/스튜디오촬영) 편집(종합편집/모션그래픽/인포그래픽/특수효과촬영)
역할범위 : 기획 촬영 편집

이데아는 현 상황을 인지하고 기업 홍보 영상인 단순한 이미지 나열과 나래이터 중심의 형식에서 벗어나 더 역동적이며 현장감이 느껴지는 현장 취재 중심의 영상을 제작하는 방향으로 솔루션을 제시하여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인간의 인식에 있어 보편적인 개념으로 A 와 B의 빈 공간을 채우는 자신만의 ‘이야기역기’라는 시청자에게 주어야하는 역할을 너무 설명하였지 않나 아쉬움이 남습니다.

드라마 형식을 택한 것은 우리가 ‘앞으로 무엇 무엇을 해야한다’ 라는 것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임직원) 스스로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보다 긍정적인 가치를 심어주어 개인의 동기를 부여하거나 운동성에 스스로의 가치를 찾기를 바라는 공감에 의한 그런 인셉션 같은 ‘마음심기’를 의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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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아프로덕션

기업이 나아가는 항해의 순간을 더 널리 보여주고자 하는 전문 영상제작회사입니다. 기업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과 차별점을 찾고, 그중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를 선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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