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7,000
클라이언트 : 기아
제작기간 : 30일
역할 범위 : 기획 / 연출 / 장소 섭외 / 성우 섭외 / 촬영 / 편집
제작 과정
| Pre
Esports팀 ‘디플러스 기아’의 이동용 차량 교체와 함께 진행된 프로모션 영상입니다.
이번 영상은 팀명이 ‘디플러스 기아’로 변경되기 전, ‘담원 기아’ 시절 사용되었던 기존 차량 ‘담붕이’의 은퇴를 기념하는 인터뷰 형식의 컨셉으로로 기획했습니다. 인터뷰 영상의 포맷을 차용하되 대상이 자동차인 만큼 재미 포인트를 가미하며 차의 기능을 감정 표현과 연결해 생동감 있는 연출을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자동차를 인터뷰하는 컨셉 상 시각적인 요소를 더 보충하기 위해 다양한 배경을 연출할 수 있도록 LED 스튜디오를 섭외하고, 사전에 배경으로 사용할 소스들을 준비했습니다.
| Production
촬영 대상이 정지한 자동차였기에 촬영 자체는 큰 문제 없이 계획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전에 계획했던 것에 맞춰 차의 다양한 기능들을 감정표현처럼 촬영했으며, 차의 디테일한 부분들을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듯 클로즈업으로 촬영했습니다.
또한, 사전에 준비한 다양한 배경소스를 활용해 더욱 풍부한 비주얼을 구현했습니다. 자동차를 의인화하는 방식으로 접근했기에, 촬영 현장 또한 재미있는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 Post
컨셉에 어울리는 성우를 섭외해 자동차의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형식을 유지하되, 자동차를 사람이라 생각하며 다양한 감정 표현이 전달될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일반적인 인터뷰 영상처럼 모션그래픽을 활용해 화면구성을 화려하게 편집하였습니다.
왜 DOT였을까?
DOT는 다양한 브랜딩 영상 및 MV, TVC를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동차를 하나의 인물로서 표현하는 기획을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제작사입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