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500만원(시리즈 3편)
클라이언트 : GSITM
제작기간 : 1개월
요구사항
1.투박한 홍보물을 감각적으로 표현 2.넓은 시청자층을 겨냥한 이해가 쉬운 설명
달성성과
보수적이고 까다로울 수 밖에 없는 클라이언트의 고객사(EBS)가 바로 만족하셨고 덕분에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좋은 홍보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2D 모션그래픽
역할범위 : 시나리오 각색, 씬 구성, 그래픽 제작, 사운드 디자인 및 제작 전과정
작업과정 : 큰 기획을 요청해 전달받고 스크립트를 받은 뒤 저희가 각색작업을 했고 이후 작업 중인 사이트의 접근 권한을 얻어 장면별로 캡쳐한 이미지들을 그래픽과 함께 영상으로 구성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홍보대상 즉 EBS의 솔루션은 타겟이 전국에 있는 모든 선생님들입니다. 즉 30대 초반의 젊은 층부터 50대까지의 보수적인 중년층까지 모두 이해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동시에 규모나 대상은 정말 큰 프로젝트이지만 가볍게 작동해야 하고 쉬워야 하기 때문에 솔루션 자체의 비주얼은 투박하고 보수적입니다. 이에 홍보물인 영상에서는 좀 더 모던하고 감각적으로 보여야 한다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에 일단 전달받은 기획에 따라 아주 쉽게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성우에게 친절한 톤의 디렉션을 전달해 쉽게 내용을 풀었습니다. 동시에 상수였던 솔루션의 투박함을 개선하기 위해서 배경에 모던하면서 심플한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해 비주얼을 완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