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450만원
형식 : 서비스 소개 영상
분량 : 2분 이내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4월 중
클라이언트 소개
AI 실시간 내주변 기상정보 서비스 – 레인보우(rainvow) 개발 스타트업 입니다.
웹사이트 : http://rainvow.net/
제작 배경 및 목적
기상청보다 더 빠르게 내 주변(반경 200m 내외) 비올 확률을 알려주는 기상정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클리마셀이라는 곳에서 같은 기술로 2년 전부터 서비스를 상용화시켰습니다. 레인보우는 현재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으며 4월 말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공개와 함께 웹사이트에 서비스 소개영상을 띄울 계획이며, 이후 비즈니스 미팅시, 잠재협력사에게 소개, B2B영업, 전시회 참가 등의 다양한 용도에 영상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핵심 메시지
레인보우는 이동통신 무선기지국 전파 세기 조절 기술을 응용하여 기지국 주변의 강우 확률을 실시간 측정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세밀한 기상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타겟
B2B 관계자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서비스 소개 페이지 게시
자사 보유 유튜브 채널 게시
비즈니스 미팅시 상영
전시회 참가시 상영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 영상
[참고영상1] https://youtu.be/7jzG3p0Wxhc영상 스타일, 서비스 주요 기능, 주요 기술이 레인보우와 거의 동일합니다. [참고영상2] 영상 스타일, 서비스 주요 기능, 주요 기술이 레인보우와 거의 동일함. [참고 영상 3]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방향
참고영상은 기능소개 및 작동원리에 대해 특히 집중하고 있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영상의 기능소개와 작동원리를 보여주는 장면에서는 거의 그대로 연출을 빌려와도 무방합니다.
참고영상에서 보여지는 내용 이외에 <이 제품이 누구에게, 왜 필요한지> <왜 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지>의 내용도 담고 싶습니다. 이 부분은 별도의 화면구성이 필요합니다.
(제작방향, #해시태그, 톤앤매너, 주제, 컨셉, 소구포인트, Do/Don’t)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제작 참고사항
Do : 의뢰자분은 기능소개를 중심으로 소개영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타겟은 B2B관계자이기 때문입니다.
Don’t : [문제제기 > 공감형성 > 솔루션소개 > 개선된상황]을 보여주는 전개는 홍보영상에서 일반적이지만 이 타겟이 일반인인 서비스 이용자일 때에 적합한 전개방식이라 현재 프로젝트에는 적합한 방식이 아닙니다. 아웃바운드로 광고를 집행해 손님을 유입시켜야 하는 광고소재도 아닙니다.
추가 참고 자료
서비스가 구동되는 모습은 지금 확인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자료는 있으므로 모션그래픽 디자인을 작업할 수 있도록 사전에 전달합니다.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기획안,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의뢰자분은 직접 제작사를 물색해 논의를 진행했으나 담당자의 피드백이 너무 느려 제작에 착수시키지 않고 새롭게 업체를 찾고 있는 중입니다.
예산은 지원사업을 통해 지급되며 확정된 예산입니다.
참고영상으로 첨부된 클리마셀의 서비스소개영상은 본 프로젝트의 예산보다 더 큰 비용을 들여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시각적인 퀄리티보다는 구성을 참고해주시고, 퀄리티는 예산 내에서 구현가능한 수준으로 작업계획을 세워 제작사 측에서 제시해주세요.
기술적인 설명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스크립트 작성은 의뢰자 측에서 하는 것이 올바른 역할구분입니다. 하지만 희망납품일정이 빠듯해 제작사를 모집하기 전에 스크립트를 작성하긴 무리가 있으므로, 제작을 담당하게 될 제작사 측에서 영상의 구조화하고, 필요한 텍스트를 요청하는 식으로 틀을 잡아나가면 가장 빠른 일정안에 프리프로덕션을 완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의뢰자분은 일정 내에 서비스 소개영상을 웹사이트에 띄우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연출방안이 있거나 참고사례가 있다면 제안해주세요.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모션그래픽 제작자원 내부 보유
효율적이고 빠른 디자인 프로세스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지원 일정 : 3월 23일(화) 정오 12:00
담당 : 이은호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