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500만원
클라이언트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작기간 : 1개월
제작 과정
요구사항 : 아르코예술기록원의 아카이빙 사업을 보다 잘 드러내는 소장자료 홍보 영상을 제작
협의과정 : 시각/무용/무대/음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방대한 자료를 어떻게 잘 정리하여 아카이브를 대표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 것인지 연구가 필요. 다소 정적일 수 있는 자료들을 어떻게 동적으로, 아름답게 표현할지 고민한 끝에 예술기록원의 자료 정리 과정을 그대로 가져와 카메라 앞에서 펼치는 형식으로 진행.
달성성과 : 방대한 자료의 가치를 전달할 뿐 아니라, 예술기록원이 그 자료들을 어떻게 소중히 대하고 관리하는지 은유하는 효과를 낼 수 있었음. 또한 자료의 카테고리 별 어울리는 음악을 선별하여 다소 긴 영상임에도 끝까지 보게되는 영상이라는 평가를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