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아카데미(독서문화 확산 운영사업) 홍보영상

개요

예산 : 3000만원
클라이언트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대행사 : 스테이터스
제작기간 : 2개월

요구사항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모습을 그려내길 원했습니다.

협의과정

연령대와 성별을 기준으로 고르게 출연자를 분배, 다양한 상황에서 책과 함께하는 모습을 그려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2D 모션과 실제 참여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독서아카데미에 대한 소개와 후기가 진정성있게 전달되도록 하였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컨텐츠 기획 / 시나리오 제작 / 4K 촬영 / 조명 구성 / 핸드헬드촬영 / 인터뷰 촬영, 녹음 / 프리미어 기반 편집 / 다빈치리졸브 기반 색보정 / 애프터이펙트 활용 2D 모션 제작 / 나레이션 녹음 / 사운드 디자인 / 음향 엔지니어링

역할범위
기획 – 연출 – 촬영 – 후반작업

작업과정
– 세부구성안 제시
– 시나리오 작성
– 배우 섭외
– 로케이션 조사
– 광고타이즈 촬영 진행
– 인터뷰촬영 진행
– 영상이 릴리즈되는 시기에 맞추어 가을느낌이 물씬 나도록 색보정
– 모션삽입을 통한 독서아카데미에 대한 소개

감독의 한마디

세 장르의 영상을 한 편에 녹여내야했기에 고민을 많이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크게 가을, 책, 사람들 이 세 개를 대주제로 삼아 하나의 영상으로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역할을 맡아주신 배우님들의 연기로 영상의 목적이 잘 드러날 수 있었고 완성도있게 표현될 수 있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