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200만 원
형식 : SNS 홍보영상
길이 : 1분 내외
예상 제작 기간 : 1-2주
희망 납품일 : 3월 중순
클라이언트 소개
국내 최고의 펫 플랫폼을 꿈꾸는 펫플래닛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시간 속에 다양한 경험을 창출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여행을 가거나 집을 오랫동안 비울때 반려동물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검증된 펫시터를 연결해주는 펫시팅 서비스 앱 런칭을 시작으로, 도그워킹, 미용, 행동교정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문가 연결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petplanet.co
페이스북 : www.facebook.com/petplanet.co
제작 배경
펫플래닛 앱이 런칭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좀더 적극적으로 펫플래닛이라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인지시키고, 어플 사용에 대한 필요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적
브랜드 인지효과
시장 활성화
어플 다운로드 및 사용활성화 촉진
노출 타겟
잠재 고객이 될 반려동물 인구
1인 반려동물 인구
각자 일에 바쁜 4인 반려동물 인구
2030 강아지고양이 집사님들
송출 채널
자사 페이스북 게시
자사 인스타그램 게시
슬로건, 카피
“펫시터는 펫플래닛”
주요 구성
문제상황 제시 – 솔루션(펫시터) 제시 – 긍정적 효과 제시
1. 여행가거나 오랜시간 외출할때, 혼자 있는 강아지를 보고 걱정하는 모습
2. 펫플래닛 앱 실행후, 펫시터 찾아 예약하는 장면 (앱 사용화면은 ‘독립운동’레퍼런스 참고)
3. 펫시터에게 강아지 맡기는 모습
4. 펫플래닛 앱에서, 일지보기 기능으로 반려동물 상태 확인하는 모습
5. 행복한 미소를 짓는 고객의 모습
세부 기획
#1
– 로케이션 : 집 (스튜디오)
– 인물 : 20대 여성(고객)
– 장면 : 친구들이랑 놀러 가려고 문을 열고 나가는 모습
– 구도 : 소지품 챙겨서 문열고 나가려는 모습 전체구도로 촬영
#2
– 로케이션 : 집(스튜디오)
– 인물 : 강아지
– 장면 : 혼자 문앞에 앉아서 불쌍하게 쳐다보는 모습
– 구도 : 강아지랑 텅빈 집안 같이
#3
– 로케이션 : 집 (스튜디오)
– 인물 : 20대 여성(고객)
– 장면 : 강아지를 보고, 발걸음이 떨어지질 않아 고민하는 모습
– 구도 : 얼굴 클로즈업
#4
– 로케이션 : 집 (스튜디오)
– 인물 : 20대 여성(고객)
– 장면 : 갑자기 떠오른게 있듯한 모습. 밝은 표정!
– 구도 : 얼굴 클로즈업 <3>에서 <4>로 이어짐
#5
– 로케이션 : 스튜디오 (흰색 배경)
– 인물 : 20대 여성(고객)의 손 + 핸드폰 화면
– 장면 : 펫플래닛 앱 키는 화면 > 펫시터 검색하는 화면 > 펫시터 영상 재생되는 화면 > 예약완료 화면
– 구도 : 손에 든 핸드폰 화면 클로즈업
#6
– 로케이션 : 집2 (스튜디오)
– 인물 : 20대 여성(펫시터, 고객)
– 장면 : 고객이 펫시터에게 강아지 전해주는 모습
– 구도 : 펫시터 고객 같이 나오는 장면 하나, 강아지 전해주는 모습 클로즈업 하나.
#7
– 로케이션 : 집2 (스튜디오)
– 인물 : 20대 여성(펫시터)
– 장면 :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는 모습(침대에서 같이 노는모습 등)
– 구도 : 전체 샷 + 클로즈업 샷
#8 모션그래픽
– 흰색 배경으로 페이드아웃되면서
1) 문구 : 펫플래닛의 전문 펫시터에게 안심하고 맡기세요!
2) 앱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제작 조건
스토리 영상화
카피 노출
연출, 촬영, 조명, 녹음등 제작 전반
편집, 장식요소, 자막
로케이션 섭외 : 집1(고객집), 집2(펫시터집)
클라이언트 제공사항
출연모델(20대 여), 강아지
톤앤매너
Do : 밝은 / 긍정적인 / 자연스러운
Don’t : B급 정서(유머코드) / 부담스러운
참고 영상
1.펫플래닛 앱 예약상황 참고 (‘독립운동’)
http://illusionpunch.com/archives/portfolio/%eb%8f%85%eb%a6%bd%ec%9a%b4%eb%8f%99-%ec%82%ac%ec%9a%a9%eb%b2%95-basic-%ed%8e%b8
2.전체 톤 및 전환효과 참고
이비카드 홍보영상 https://vimeo.com/250258405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의뢰자는 외주 영상 제작이 처음입니다. 사랑스러운 우리집 강아지와 고양이(님)을 펫시터에게 맡겨야 할 이유를 영상으로 잠재고객들에게 어필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한 효과적인 아이디어와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방법을 의뢰자분에게 제시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의뢰자측에서 작성한 세부기획안을 살펴보시고, 좀더 추가 하거나 단순화시킬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으로 어필해주세요. 의뢰자측의 서비스가 제공하는 핵심가치와 효과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고자 합니다.
여성 모델은 의뢰자측에서 섭외할 예정입니다. 제품 이미지를 잘 표현할 모델이되, 베테랑 연기자는 아닙니다. 촬영진행시 배우 연기디렉팅 관련해서도 고민해 주세요.
실사 촬영을 진행하기에 예산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준비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고, 함께 원활하게 해결해 나갔으면 합니다.
전형 방식
하단의 프로젝트 지원서 양식을 작성해주세요.
지원 마감 : 2월 28일(수) 오후 3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