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한화생명
제작기간 : 3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1인 전문가의 ‘정보 전달성’ 콘텐츠를 지루하지 않게 구성 / 관련 제품에 대한 소개를 자연스럽게 영상 중간 중간에 삽입 / 기존 영상과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퀄리티에 대한 요청 있었습니다.
협의과정 : 예산이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으나 총 10부작을 함께 제작하게 되어 준비된 예산에 맞춰드렸습니다. 잠실 보조경기장은 전통적으로 맞춰진 예산 내에선 섭외가 힘든 로케이션이고, 촬영 당시에는 대관 일정이 겹치는 시기였으나, 관련 담당 부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외부 장소 (잠실 보조경기장) 로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섭외하였습니다. 설명에 익숙하지 않은 출연자를 배려하여 사전에 프롬프터 및 편집점 구성을 미리 준비하여 매끄러운 현장 진행을 하였습니다. 러닝에 관심있는 일반인 참가자까지 당 사에서 모집을 담당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채널 평균 조회수를 상회하는 약 15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 양측 모두 만족하셨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총 5개의 4K 카메라 운용 / 자동 전동슬라이더 설치 / Premiere Pro, DaVinci Resolve, After Effects, Avid ProTools 후반작업 소프트웨어 사용 / 대형프롬프터 2대 동시 운용
역할범위 : 제공된 컨셉을 바탕으로 영상 기획 / 장소 섭외 / 촬영 & 조명 / 편집 / 색보정 / 자막 / 음악 / 모션그래픽
작업과정 :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에서 완성된 기획/대본을 전달주셨고, 본 사는 장소 섭외부터 의상 스타일링, 촬영 및 조명, 편집, 모션그래픽 100% 맞춤제작 (템플릿 X), 음향 믹싱까지 사전작업-업로드 직전까지의 전 과정을 외주공정 없이 총괄하였습니다. 1인 전문가 콘텐츠 특성 상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편집과 적절한 모션 그래픽을 통해 해소하였고, 촬영일로부터 2주 내 완성본을 납품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카메라 앞에서 대화하시는 것이 익숙치 않은 스포츠 인플루언서와, 특히 일반인까지 섭외된 어려운 자리에서 철저한 사전 준비와 매끄러운 현장 진행을 통해 아무런 사고나 타협 없이 모든 콘텐츠를 촬영 확보한 점과, 곳곳에 제품까지 자연스럽게 함께 보여져야 하는 편집 구성을 100% 맞춤 모션그래픽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