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300만원
클라이언트 : 골든나비스 (비드폴리오를 통한 제작 사례)
제작기간 : 20일
요구사항
1) 주 타겟이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권의 사람들인 만큼 캐릭터 스타일도 그에 따라 제작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2) 업체의 모든 내용이 들어갈 수 있도록 화면 구성에 신경을 써 달라고 하였습니다.
3) 영상 내 홈페이지의 모습이 흡사하게끔 드로잉 해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협의과정
1)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사람들의 얼굴을 사전 조사하여 최대한의 비슷한 스타일의 캐릭터 스타일을 여러 버전 샘플로 제작하여 고객에게 전달하여 셀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업체의 모든 내용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러시아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러시아어의 속도를 따라가며, 화면안의 모든 서비스가 보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였습니다.
3) 홈페이지의 모습을 그대로 드로잉하였으며, 그 이외의 오브제도 사실적으로 제작하려 노력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고객과의 미팅 시 영상 송출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일러스트레이션, 애프터이펙트
역할범위 : 기존 스토리보드를 개선, 오브제 드로잉, 드로잉 오브제의 모든 레이어 모션 삽입
1)협의된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스토리 보드 내 연출한 구도로 오브제 드로잉을 합니다.
2) 오브제 드로잉을 하기 전 캐릭터 스타일, 컬러톤, 폰트를 제시하여 드리며, 고객사에서 셀렉을 하십니다
3) 드로잉 후 일러스트레이션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4) 컨펌된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하여 해당 오브제에 모션을 삽입합니다 (모션 또한 스토리보드에 기재하여 컨펌받습니다)
5) 모션작업을 하기 전 BGM 의 샘플, 나레이션 성우의 샘플을 제안드리며, 고객사에서 샘플을 셀렉하십니다.
6) 모션 작업 후 완성된 영상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7) 완성이 된 영상은 고객사에 납품합니다.
감독의 한마디
해외로 송출하거나 타겟이 외국인일 경우, 캐릭터 스타일을 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 같습니다. 시각적으로 홍보를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캐릭터 스타일이나 또는 컬러톤 무드가 타겟과 벗어나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영상이 이질적으로 보이고 공감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시작할때 어디, 또는 어떤 연령대의 사람이 타겟인지 정확한 내용을 서로 논의 한다면 그에 맞는 무드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