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500만원 이번 프로젝트에 가용한 예산 범위를 알려주세요
형식 : 기업홍보영상
분량 : 3분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3월 말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되어야 하는 시점을 알려주세요
클라이언트 소개
소프트팩은 친환경 커피봉투 및 유기농 애견사료봉투를 위주로 하는 연포장<Flexible Packaging> 전문업체입니다.
커피포장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년간 축적된 패키징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외 5000여 고객사와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하며 각 업체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고 발전 전략의 공유를 통하여 이에 부합되는 패키징 기술을 제안 및 적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인쇄, 합지, 가공에 이르기까지 패키지 제작에 요구되는 전 과정을 총괄할 수 있는 서비스기반 생산업체의 강점을 살려 각각의 공정들이 어우러져 의뢰기업의 재작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지구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 도출을 위해 노력합니다.
소프트팩은 ISO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 인증을 가지고 있는 체계화된 회사입니다. 친환경사업에도 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웹사이트 : http://corp.softpack.co.kr/kor/main/main.html
제작사가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 배경
기존 소프트팩 동영상은 회사의 브랜딩보다는 생산라인을 강조한 동영상으로, 새롭게 기업홍보를 위한 동영상이 필요한 시점이며 이를 위해 타사 홍보동영상을 참고하기 보다는 커피봉투회사라는 특수한 업과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매칭하여 타사와 차별화된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작 목표
소프트팩의 새로운 캠페인으로 ‘가치를 지키는 봉투’라는 컨셉으로 불필요한 정보전달을 줄이고 짧은 시간안에 확실한 컨셉으로 고객에게 인식시키고자 합니다.
추후 있을 국내/외 카페쇼 참가 시 사용할 예정이며, 소프트팩 유투브 채널 및 자사몰과 온/오프라인 홍보채널에서도 사용할 예정이다. 타겟은 국내/외 주 고객층인 30대 후반부터 50대까지이며, 이에 맞는 톤앤매너가 요구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KPI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또는 시청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핵심 메시지
“고객의 가치를 지키는 봉투”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타겟
커피 프랜차이즈 구매팀
기업 내 구매팀
비즈니스 잠재 협력 파트너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웹사이트 게시
비즈니스 미팅시 상영
전시회 참여시 송출
자사 보유 미디어 게시
상품 판매 페이지 게시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url)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2]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url)
참고 포인트 :
기존에 제작해 사용하고 있는 영상도 첨부해주세요.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방향
#가치 #신뢰 #동반성장 #친환경
(제작방향, #해시태그, 톤앤매너, 주제, 컨셉, 소구포인트, Do/Don’t)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추가 참고 자료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기획안,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B2B 산업구조상 제조사가 브랜드영상을 만드는 사례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산업 구조 내에서 거래가 이뤄지는 요인으로 품질/가격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은 환경에 대한 전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제조사의 생산철학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에 공감함으로 소비자와의 관계가 형성되고 있는만큼 의뢰자분은 브랜드영상의 필요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영상은 다소 추상적인 결과물로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영상의 핵심 뼈대를 잡는 것이 우선시됩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식은 논의중입니다.)
지원 일정 : 월 일() 오전후 시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