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기획이 막막할 땐 [타겟!채널!메시지!] * 10회 반복

영상은 대단히 새롭고 독창적인 매체가 아닙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수단 중 하나일 뿐입니다.

따라서 영상을 기획할 땐,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갖춰져야 할 기본적인 요소를 갖춰야 합니다. 기본적인 요소인 [타겟/채널/메시지]만 채워진다면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결정됩니다.

우리는 예술을 하는 것도, 창작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저 가장 이상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찾아내는 절차를 거치는 것이고, 기업의 여느 활동이 그러하듯 가장 좋은 선택지는 딱 하나가 존재합니다.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의사결정과정을 거치면 그 선택지에 도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