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000만 원 (미정) 이번 프로젝트에 가용한 예산 범위를 알려주세요
형식 : 가맹점주 모집영상
분량 : 2분 내외
편수 : 1편 (채널 최적화 바리에이션 필요)
희망 납품일 : 9월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되어야 하는 시점을 알려주세요
클라이언트 소개
신뢰받는 약국으로 온누리에 건강과 행복을 만들어 갑니다. “Better Health, More Beauty, Higher Living”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약국”만들기, 온누리와 함께하세요. 온누리약국체인은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약국을 만들기 위해 약사선생님들의 혁신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국 1,970개의 온누리약국은 대한민국 약국 브랜드의 신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onnuri.co.kr/
제품/서비스/행사 소개
영상화 대상이 될 제품/서비스에 대해 파악 할 수 있는 내용이나 자료를 전달해주세요
제작 배경
온누리약국의 표준 인테리어가 최근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약사님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쇼룸을 제작했습니다. 본사에 만들어진 쇼룸에 내방하는 약사님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매력적인 요소를 반복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쇼룸 내 TV에 송출해 반복재생할 예정입니다.
제작 목표
온누리 기업 브랜드 이미지 상승
내방 약사들의 프랜차이즈 가입 전환
핵심 메시지
온누리 약국과 함께하세요
타겟
쇼룸 내방 잠재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약사 (주)
기존 가맹점주 (부)
기타 협력사 (부)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쇼룸 내 TV 송출 후 반복재생 (주)
웹사이트 게시 (부)
자사 보유 SNS게시 (부)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2xfAu_Q5kgQ
매장(약국) 홍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ydL-P6JuvTs
모션그래픽을 통한 홍보 구간 삽입을 통해 영상에 포인트 가미(필수는 아님)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방향
프랜차이즈 가입 시 얻을 수 있는 이점 제시
촬영한 소스를 15초 단위의 영상으로 출력해 인스타그램에 주당 1개씩 총 8회 올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광고 집행용 6초, 15초 버전이 필요한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스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추가 참고 자료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기획안,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비슷한 유형의 클라이언트 문제 해결 경험
프리프로덕션 문서화 및 제안 능력
2D그래픽 포함 기본적인 후반작업 역량 내부보유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소개영상 / 설명영상 / 홍보영상 / 브랜드이미지영상 등 장르 구체화 필요)
브랜드의 신뢰도를 이미지를 통해 높이고 가맹점주의 설득까지 이끌어내야 합니다. 단순히 이미지를 기록하고 담아내는 역량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영상기획 능력, 기업의 브랜드 메시지를 영상화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의뢰자분은 기존에 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프리프로덕션 단계에서 구체적인 구성안을 확정하며 제작착수 전에 계획을 구체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촬영해서 보여줄 것이 있다는 점에선 할 수 있는 시도가 많은 편이라 긍정적입니다. 이미지 중심의 장면도 필요하지만, 가맹점주에게 실리적인 혜택과 가맹안내와 같은 정적인 자료도 영상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잠재가맹점주 사이에서 오고가는 전체적인 설득경험을 모두 영상화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의뢰자 측에서도 어떤 부분을 문서(브로셔, 협약서, 웰컴키트 등)로 전달하고, 어떤 부분을 대면설명으로 전달하며, 어떤 부분을 영상으로 보여줄 지 우선 구분해서 결정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전형 방식은 논의중입니다.)
지원 일정 : 9월 4일(금) 정오 12:00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