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800만 원(협의)
형식 : 튜토리얼 영상
분량 : 10분 내외
편수 : 1편
제작 일정 : [프리프로덕션]8월 중순 → [촬영]8월 말 ~9월 초→ [1차 편집본]9월 중순→ 추석전까지 납품희망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병원에서 기존 내원환자들에게 제공하던 정보중 일부를 영상화 하는 작업입니다. 특수한 정보전달 성격을 띄기에 주요 기획 및 스크립트를 의뢰자 측에서 작성합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해당 기획을 바탕으로 연출 및 이후 제작단을 주로 담당하게 됩니다. 병원이라는 조직의 특성상 여러단계의 컨펌과정을 거쳐 영상제작관련 결정이 이루어지며, 이 과정에서 수정이 여러차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진행을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제작사 측에서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의뢰자’s role : 스크립트 작성, 장소 섭외, 소품 제공 (중식 및 간식 불포함)
제작사’s role : 연기자 섭외, 연출 및 제작(촬영, 오디오 믹싱 등) 전반
의뢰자 소개
현대그룹 소속의 대한민국의 상급종합병원입니다. 49개 진료과, 33개 전문센터, 6개의 전문 클리닉 및 암병원, 심장병원, 어린이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www.amc.seoul.kr/asan/main.do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AsanMedicalCenter
제작 배경
기존 동일목적으로 제작한 영상은 제작한지 오래되어, 최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에 부적합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새롭게 영상 가이드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제작 목표
효과적인 정보전달
: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안내영상이기를 기대합니다. 해당 내용관련 정보전달로 인해 발생하는 병원 업무에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제작 방향
병원 입원생활 가이드의 영상화 작업 입니다. 대본은 현재 병원 소속 작가와 담당부서 담당자들이 함께 작성중입니다. 트렌디한 영상보다는 전하려는 정보를 명료하게 전달하는 영상이 이번 프로젝트에 보다 적합합니다.
Do : 직관적인, 신뢰도 있는, 세련된
Don’t : 시네마틱, 고루한, 품위없는
송출 대상
병원 내원한 환자 및 환자 가족들
송출 채널
병원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
병원 내부 모니터
주요 구성
입원준비-입원생활-주의사항-통증관리-퇴원관리-주차안내
의뢰자가 작성한 기획안 : 200812_서울아산병원 입원생활안내(1차)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fb_O4gfT3bs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9BFtV2dtOHs
제작목적 달성도 참고 : 이전에 제작한 의뢰자 측에서 제작한 영상입니다.
제작 조건
납품조건 : 촬영 원본, 최종본 및 무자막버전(clean ver.)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실무진과 소통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직 특성상 컨펌 단계가 복잡하고 이에 따른 시일이 소요된다는 점을 이해하는 유사분야 클라이언트와 프로젝트를 다수 작업해본 제작사가 이번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프로젝트의 책임을 맡은 발주자이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격을 고려해도 연출이나 시각적인 요소의 퀄리티보다는 메시지전달(목적달성)을 더욱 중요시여깁니다. 때문에 영상작품에 대한 고집보다는, 의뢰자의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제작사가 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이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범위의 예산 내에서 이번 영상을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전형 방법 :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 일정 : 8월 13일(목) 오전 11시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