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500만 원
– 형식 : 인터뷰영상
– 분량 : 5분 내외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6월 말(ASAP)
R / R
전략 – 기획 초반: 의뢰자
기획 디벨롭 –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LG그룹에 속한 사내 방송팀 LG CC입니다.
제작 배경 및 목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응원하는 영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추가적으로 LG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기위해 추진한 지원활동들도 조명하고자 합니다.
송출 대상
국민 다수
송출 채널
LG 유튜브 채널 링크 확인
페이스북, 네이버 TV
Do / Don’t
Do: 감동적인, 진중한
Don’t: 가벼운, 밝은
핵심 메시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이되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LG도 함께 돕겠다는 메시지가 전해지면 좋겠습니다.
주요 구성
- 코로나19과 관련있는 인물들을 섭외하여 인터뷰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6xP1mGQKt98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q0u_k51TUn4
참고 영상 3 : https://youtu.be/FHnKo12f9zc
제작 조건, 제작사 조건
- 인터뷰 영상 기획을 같이 해나갈수 있는 제작사와 작업 희망합니다.
- 인터뷰 제작 경험이 많은 제작사와 작업 희망합니다.
- 인터뷰 대상을 섭외 할 수 있는 작가나 롤이 있는 제작사와 함께 했음 합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실무진과 소통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영상을 포함해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한 경험이 있어,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콘셉, 메시지, 구성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원하기 때문에 공고의 기준을 러프하게 두었습니다. 제작사 입장에서 보시기에 방향성이 정해져 있지 않고, 다소 모호하게 들리는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열려있는 부분이 많은 프로젝트이니만큼 새롭고 신선한 기획을 제안해주시고 주도적으로 리드해주세요.
의뢰자분은 아무도 보지 않는 영상을 만들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말하는 사람이 만족하는 영상에 그치면 안 되고, 듣는 사람의 공감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상매체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획을 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최종적인 작업범위나 제작조건은 제작사 측에서 제안하고 주도적으로 총괄해주세요. 제작사는 의뢰자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식, 연출,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만 내릴 수 있길 희망합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미팅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