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자영업자 응원용 캠페인 영상 제작

제작 개요

– 예산 : 300만 원(협의)
– 형식 : 캠페인 영상, 몰래카메라 타입
– 분량 : 10분 내외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촬영일 이후 2주 내외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측에서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하는 자영자들에게 응원차 진행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섭외 및 스크립트 작성은 의뢰자 측에서 진행합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해당 이벤트를 감동 및 유머 코드를 적절히 녹여 연출 및 제작을 주도해 주시면 됩니다.

의뢰자 소개

전국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기업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ooceo.co.kr/
앱 소개페이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smartlink.mobile.ceokim&hl=ko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gHCCjEFeXYtz6J-gk1etSw

이벤트 소개

의뢰자가 작성한 기획안

제작 배경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경제 속에서 자영업자의 피해가 크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자영업자 혹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자사기업의 목표에 맞게, 이번 위기 속에서도 자영업자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해 보았습니다.

어려운 자영업자들에게 선결제를 진행하는 착한소비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자영업자의 매출을 상승시켜주는 착한 소비를 넘어, 주문 후 만들어진 도시락을 기부해 사회 곳곳에 “좋은 소비”라는 선한 영향력이 퍼지기를 바라며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이겨내자는 긍정의 메시지 전달
ⓑ 영상의 이슈화(평가 지표 : 조회수)
ⓒ 브랜드 인지도 확산, 선한 영향력 확신

송출 대상

잠재 B2B고객, 대한민국 소상공인

송출 채널

기업 보유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이후, 광고로도 송출 할 계획이 있습니다

Do / Don’t

Do : 따뜻한, 긍정적인, 유머러스한 (훈훈함 : 유머 =7:3)
Don’t : 과도한 리액션 자막, 어색한 편집

핵심 메시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막막하고 힘든 나날을 보내시는 자영업자분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합니다”

주요 구성

  • 어느 중소기업의 물품을 대량발주하는 의뢰자
  • 매출이 올라 기뻐하는 사장님
  • 해당 물품을 코로나 관련 실무진들에게 전달하는 의뢰자
  • 기뻐하는 실무진들

참고 영상

참고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wedLGh2jxkQ
0’00″~1’00 장면 :회의장면 연출 참고(기획안 p14 #1참고)
참고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QnWIdLUsfjs
편집 및 연출 참고 : 분위기와 자막 유사하게 + 약간 재미요소
참고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z9NosKoOLRk
자막 디자인 참고 : 기획안 상 #1에서 관람포인트 형식으로 키워드를 짚으려고 하는데, 그때 유사하게 냉부해 요리과정 자막처럼 하고싶습니다.

제작 조건

촬영 2일 진행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발주자이기 때문에 함께 기획을 하되, 연출과 제작수행은 감독님들의 의견을 존중할 것입니다. 연출자와 회의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와 제작계획을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첨부한 기획안을 꼼꼼히 검토해주세요. 이미 이벤트가 감동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너무 무거운 톤으로 영상화 되길 원치 않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진심을 경쾌하게 연출할 수 있는 제작사, 캠페인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제작사가 해당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보입니다.

제작비를 운용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기획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인력투입을 최소화하고 퀄리티를 높이겠다거나, 장비를 보급형으로 사용하되 다른 부분에서 디테일을 살리겠다는 등의 전략 또한 제작사 측에서 리드해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 일정 : 4월 27일 오후 1시
담당 매니저 : 권진경 매니저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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