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500만 원
– 형식 : 제품홍보영상
– 분량 : 45초 내외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3월 25일(협의)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신제품 마케팅 전략하에 시도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제품의 마케팅 전략 및 목표는 의뢰자 측에서 주도 합니다. 제품의 셀링포인트를 효과적으로 담아 기대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연출 단계는 제작사 측에서 주도해주세요.
의뢰자 소개
산업용 단말기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pointmobile.co.kr/#/ko/home/main
연관 자료 : https://youtu.be/-BuUIGsSx6Y
제품 소개
물류창고용 안드로이드 핸드헬드 터미널 PM451
경쟁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LTE 옵션 및 가장 최신 성능의 롱 레인지 바코드 스캐너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 세 가지 종류의 키패드로 출시된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물류 창고 환경을 타겟으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이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만들어진 기기라는 점을 영상을 통해 어필하고자 합니다.
주요 기능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키패드 옵션(숫자 키패드, 스캔 성능, 내구성, 큰 화면과 가시성)에 관심이 큰 고객들이 많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이 주요 타겟입니다.
제작 배경
신제품을 런칭하게 되면서 제품사용상황 및 제품 특장점을 영상을 통해 홍보하고자 합니다.
제작 목표
신제품의 매출을 대폭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외관과 기능, 성능을 영상을 통해 최대한 노출시키고자 합니다.
송출 대상
B2B 제품이므로 주요 타켓은 해외의 기업 고객들입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물류창고 환경에서 사업의 이루어지는 기업을 타겟으로 하므로, 제품 외관의 심미성 보다는 기능성에 관심이 큰 고객들이 많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이 주요 타겟입니다.
송출 채널
링크드인, 트위터,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 및 해외 무역 전시회에서 송출할 계획입니다.
Do / Don’t
Do: 하드웨어 기능성과 편리한 솔루션을 탑재한 본 IT 하드웨어 제품의 이미지를 잘 살릴 수 있는 진중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연출을 지향합니다(참고 영상 1의 컨셉 참고)
Don’t: 경박한, B급의, 지루한
핵심 메시지
Modularity (다양한 옵션들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
Durability (물류창고 환경에 적합한 강력한 내구도)
Seamless Connectivity with LTE option and Fast Roaming (LTE를 통한 원활한 연결과 빠른 로밍)
Perfect for logistics and warehouse tasks
주요 구성
제품 기능 제시용 3D, 실험 실사 촬영
- 전반적인 제품 외관 및 겉으로 보이는 시각-옵션을 카메라 회전을 통해 시각화
- 스캐너 엔진 성능을 시각화 (15m 거리에서도 스캔 가능한 롱 레인지 스캐너 옵션)
- 실제로 약 15m의 장거리에서 스캐너를 사용하는 모습 + 효과를 통해 강조
- 산업용 단말기로서의 내구성을 강조하기 위한 (방수방진 / 낙하 테스트) 장면
- ‘탈 부착 가능한’ 건 핸들(gun handle) 옵션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9b3Qgmd5gNY
기획 및 연출 참고 : 주로 렌더링을 통해 제품의 전반적인 외관과 기능성을 강조할 수 있는 영상
제작 조건
나레이션 없이 텍스트 및 비디오 위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의뢰자사 협조 사항 : 3D 렌더링 파일 제공가능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협의
담당 매니저 : 권진경 매니저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