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500만 원 (협의)
– 형식 : 제품홍보영상
– 분량 : 1분 이내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4월 중순
R / R
전략 : 의뢰자
기획 –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블루몬드는 유기농 블루베리와 아몬드를 판매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제작사가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웹 사이트 :
SNS 페이지 / 연관 자료 :
제품 소개
영상화 대상이 될 제품/서비스에 대해 파악 할 수 있는 내용이나 자료를 전달해주세요
제작 배경
이번 4월 중순에 블루몬드가 런칭 할 예정입니다. 이제 홍보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중요한 스타트를 맡을 블루몬드를 알릴 영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제작 목표
블루몬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증대
송출 대상
건강에 관심 있는 고객, 30~50대 주부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자사 SNS 페이지, 자사 유튜브 채널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Do / Don’t
지향하거나 지양하는 컨셉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영상 콘텐츠 본연의 흥미를 감안한 연출 논의시, 주요 참고 항목이 될 것입니다.
핵심 메시지
합리적인 가격에 유기농 블루베리를 만날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싶습니다.
‘유기농이지만 대량 생산 시스템을 갖춘 블루몬드’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주요 구성
- 블루몬드 유기농 블루베리 농장 스케치
- 제품 스케치 영상
- 직원 인터뷰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내용에 대해 내부 논의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8rvZQJsUrHA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G7ddgyv5zx4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조건, 제작사 조건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실무진과 소통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영상을 포함해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한 경험이 있어,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발주자이기 때문에 함께 기획을 하되, 연출과 제작수행은 감독님들의 의견을 존중할 것입니다. 연출자와 회의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와 제작계획을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범위의 예산 내에서 이번 영상을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최종적인 작업범위나 제작조건은 제작사 측에서 제안하고 주도적으로 총괄해주세요. 제작사는 의뢰자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식, 연출,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만 내릴 수 있길 희망합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미정
지원 일정 : 미정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