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300만 원 (협의)
– 형식 : 행사 스케치 인터뷰 영상
– 분량 : 5분 내외
– 편수 : 1편
– 1차 시사 : 1월 23일 목요일 오후 6시/ 수정본 시사 : 1월 28일 화요일 오후 1시
– 희망 납품일 :1월 29일 수요일 오후 3시
R / R
전략 : 의뢰자
기획 –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LG커뮤니케이션센터(LGCC)는 LG그룹 사내방송으로 경영에 도움이 되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사 유튜브 채널 : http://www.youtube.com/user/LGSTORY
행사 소개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는 중학생 50명, 대학생 멘토 13명, 경력보유여성 전문 강사진 4명이 참가하는 LG화학 CSR 행사입니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미래 과학 인재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교육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제작 배경
LG화학 CSR 홍보
제작 목표
LG화학 사업장 인근 지역 중학생 대상 꿈·진로 탐색 프로그램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의 주요 프로그램 소개와 전반적인 의미를 조명하고, 다양한 참가 그룹(중학생 참가자, 대학생 교육 멘토단, 경력보유여성 전문 강사진)에게 미친 긍정적인 영향을 알린다.
송출 대상
사내 임직원, 경력보유여성(경력단절여성), 중고생, 대학생, 이공계열 분야 관심자
송출 채널
LG그룹 사내 채널 및 소셜미디어 채널(Youtube, Facebook)
핵심 메시지
- LG화학의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화학캠프’가 키우는 다양한 꿈, 참가자들의 특별한 이야기
- 경력보유여성 전문 강사진, LG화학 대학생 교육 멘토단, 중학생 참가자가 LG와 함께 꿈을 설계하고, 꿈에 한발짝 다가가고, 꿈을 실현하는 이야기
주요 구성
[인터뷰] 경력보유여성 전문 강사진, 프로그램 참가 중학생, 대학생 멘토 인터뷰 영상 [스케치] 화학캠프 프로그램(수업) 내용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peswmHaBVVk
참고 포인트 : 영상 스토리 구성, CG 디자인, 내레이션 분위기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ugDxRdLQ-xE
참고 포인트 : 영상 주제 (경력 보유 여성 이야기)
제작 조건, 제작사 조건
화학캠프를 통해서 참가 그룹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영향 예시] – 경력보유여성 전문 강사진 “화학캠프 강사로 꾸준히 참여하게 되어, 스스로 과학 교육 관련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자긍심이 생겼다.”– 대학생 멘토단 “화학캠프 교육 봉사를 통해 아이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법을 배웠고, 과학 교사라는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간 것 같다.”
– 중학생 참가자 “화학이 어려운줄로만 알았는데, 화학캠프에서 놀이처럼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본 행사장 촬영은 의뢰자 쪽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독님께서 인터뷰 촬영 진행 후 의뢰자분께 촬영 소스 전달 후 편집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감독님들께서 1월 20일 서울(예정/ 확정 스케줄은 추후 논의)에서 진행 될 별도 인터뷰 촬영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포함해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한 경험이 있어,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스토리 구성, 시각적인 연출방법, 제작의 기술적인 측면은 제작사 측에서 주도해주세요.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운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마련해야 합니다. 제작사분들께서 각자의 경험과 강점을 반영한 최선의 수행계획을 고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나 기존 클라이언트와 일련의 절차를 거쳐 영상의 구성을 결정한 프리프로덕션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미팅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