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600만 원(vat 비포함)
형식 : 유튜브 모션그래픽 범퍼광고
분량 : 6초 내외
편수 : 3편
예상 제작 기간 : 2주 내외
희망 납품일 : 11월 22일 (납기 엄금)
클라이언트 소개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GIFTS; Global Institute for Transferring Skills)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설기관으로 숙련기술인 선정ㆍ활동지원과 산업현장 맞춤형 숙련기술전수,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한 인적자원개발 발전 도모, 기술강국 대한민국의 경험과 노하우(K-HRD모델)를 개도국에 전수하는 글로벌인적자원개발 전문기관으로 설립
웹 사이트 : https://meister.hrdkorea.or.kr
제작 배경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은 뿌리산업(제조업, 주조, 금형 등)과 숙련기술 장려, 숙련기술인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진흥원의 ‘숙련기술인’ SNS 채널에서 활용할 ‘사업 관련, 숙련기술, 마이스터넷’ 등 진흥원을 홍보하는 유튜브용 광고 영상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제작 목적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학을 원하거나 기술인으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 숙련기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유튜브 범퍼 광고를 만들어 송출할 계획입니다.
핵심 메세지 / 주요 구성
올해의 홍보문구는 모든 연령, 직업, 모두 다 솜씨가 있다는 의미의 ‘다솜씨’
대한민국 기술의 우수함과 ‘남녀노소 모두가 솜씨를 가지고 있으니, 모두가 기술인이 될 수 있다’는 느낌의 메시지 전달
송출 채널
유튜브 범퍼광고
상영 대상
-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진학희망자 (학생/ 학부모)
- 기술직 진로를 고민중인 (학생 / 학부모)
- 대국민(숙련기술 장려 및 숙련기술인 인식개선)
참고 영상
참고영상 1 : https://vidfolio.kr/?p=17151
– 참고 포인트 : 캐릭터 등 귀여운 그래픽 요소, 깔끔한 모션그래픽과 화면전환 효과
참고영상 2 : https://vidfolio.kr/?p=20332
– 참고 포인트 :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과 그래픽디자인, 역동적 효과가 우수
참고영상 3 : https://vidfolio.kr/?p=20331
– 참고 포인트 : 감성적인 그래픽디자인과 스토리텔링 방식
참고자료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killedkorea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killedkorea
올해 진행 중인 ‘다솜씨’ 캠페인 로고 : 다운로드
제작 조건 / 제작사 조건
영상의 컨셉과 스토리 기획이 가능하며 유사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 보유한 제작사.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의뢰자사는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의 파트너사인 웹브라이트입니다. 19년도 사업수행에 따른 예산 소진 이슈가 있으며, 11월 22일에 제작 완료, 12월 중순까지 광고집행 등 송출비 소진 완료, 12월 말까지 성과보고 완료가 목표입니다.
진흥원의 ‘숙련기술인’ SNS 채널에서 활용할 ‘사업 관련, 숙련기술, 마이스터넷’ 등 진흥원을 홍보하는 유튜브용 광고 영상은 타겟층(학생 / 학부모 / 일반인) 대상 현재 6초*3편을 기획중입니다. 진흥원측에서는 3개 영상을 모두 제작할지, 15초 분량의 광고 영상 1편으로 제작할지 차주 월요일까지 최종 확정지을 예정입니다.
의뢰자사의 일정 / 예산 등의 이슈를 감안하여 본 프로젝트 공고는 적합한 제작사에 한해 직접 추천전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 전 형 방 법 : 직접 추천전형
– 지원 마감일 : 11월 7일 목요일 오후 4시
– 문 의 : 이유라 매니저 / 070-8625-1276 / victoria@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