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300만 원(협의)
형식 : 시설 홍보용 애니메이션
분량 : 협의
편수 : 1편
예상 제작 기간 : 3주 내외
희망 납품일 : 12월 초
클라이언트 소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행하는 공동주택을 설계하는 건축설계기업 입니다.
웹사이트 : https://ionearchi.com/INTRO
시설 특징
- 상가와 부대 시설 및 주민편의시설의 연계
- 접근성(디자인)
- 열린 아파트 조성
- 이웃 단지 배려 가능
제작 배경 및 목적
자사에서 설계한 공동주택의 우수함을 주요 타겟(예비 입주자 및 청약자)들에게 애니메이션을 통해 쉽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주요 구성
부대시설이 혼재되어 있는 현재의 아파트를 부대시설을 집중화한 아파트와 비교
: 이로 인해 생기는 다양한 행위와 이웃주민간의 소통을 담은 이야기를 주로 다룰것입니다.
새로운 아파트에 이사 와서 행복한 삶을 사는 주인공 이야기를 스토리 속 매개체의 시선을 통해 전개하고자 합니다.
주요 내용
- 부대시설 활용성, 시인성(디자인), 접근성(이웃단지 소통), 부대시설 집적화
- 상가와 부대시설 간의 연계성 : 주거 > 소득 > 창업 > 소통
송출 채널
한국토지주택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XCWRCVu8jojuCb_ruZAyeQ
참고 영상
Ref 1. https://www.youtube.com/watch?v=hVO9_bRrvOU
Ref 2. https://www.youtube.com/watch?v=B6F2MnHuibY
목적달성도 참고 : 유사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젝트, 다양한 연출 가능
Ref 3. https://www.youtube.com/watch?v=G1Mpl0Hd4Qs (고양이가 이야기전개방식)
Ref 4. https://www.youtube.com/watch?v=0VokLUO_TJ0 (거북이가 매개채, 더나은보금자리론)
Ref 5. https://www.youtube.com/watch?v=d4LIXkzxSPA (비행기 LH 뮤직비디오)
구성(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매개체 있음) 참고
참고자료
영상제작자가 최대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수록 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드릴 수 있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할 수 있어서 제작회의의 진도가 빠르게 나아갑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새롭고 기발한 기획이 있으면 좋지만, 본 프로젝트는 창작과 예술을 하자는 취지는 아닙니다. 오히려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기획의 비중이 더 크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 제작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장르나 형식에 제약을 두지 않습니다. 의뢰자분은 핵심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 소재, 전개방법에 대한 의견을 제작사 측으로부터 듣고자 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기획-연출-제작’ 전반에 걸쳐 제작사 측에서 PM역할을 맡아 총괄해주기를 희망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에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며 그 외적인 부분은 제작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신뢰하고 맡길 것입니다.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나 기존 클라이언트와 일련의 절차를 거쳐 영상의 구성을 결정한 프리프로덕션 경험이 있는 제작사에게 해당 프로젝트가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 마감일 : 11월 4일(월) 오전 10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