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50만 원(최대)
형식 : 캠페인 성과 홍보용 모션그래픽 영상
분량 : 2분 내외
편수 : 1편
예상 제작 기간 : 2주 내외
희망 납품일 : 3월 중순(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스마트스터디는 대표 유아동 캐릭터 브랜드 ‘핑크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상어 가족> 등 4,000여편의 동요∙동화 영상 콘텐츠가 한국어를 비롯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되어 전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핑크퐁 콘텐츠는 모바일 앱 시리즈와 유튜브, IPTV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율동 콘서트, 뮤지컬 등 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온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며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의 어린이 월령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 https://www.pinkfong.com/ko
캠페인 소개
핑크퐁 X 블리자드 콜라보레이션 <아기 멀록> 랩업 영상
1) <아기 멀록> 영상 : https://youtu.be/WN_5isMSYSY (국문)
2) <핑크퐁이 간다> 무법항 거래소 영상 : https://youtu.be/uFCEpAwtkl4
제작 배경 및 목적
의뢰드릴 영상은 기 진행했던 캠페인의 랩업 영상(케이스 스터디 및 성과 홍보) 입니다.
캠페인의 기획 의도, 진행 내용, 결과를 정리하여 자사 웹사이트에 노출하고, 비즈니스 홍보용 혹은 어워드 출품용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때문에, 소비자와 협력업체에게 캠페인의 기획 의도 및 결과 등 메시지가 명확하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핵심 메시지
두 세대를 아우르는 ‘아기 멀록 캠페인’ : 이제 부모와 아이는 같은 추억을 공유한다
2000년대 WoW(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겼던 유저들이 부모가 되었고, 아이와 함께 ‘아기상어’를 부른다.
‘아기 멀록 캠페인’은 WoW의 대표 캐릭터 ‘멀록’와 핑크퐁의 ‘아기상어’가 만난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로, 단순한 IP의 콜라보레이션을 넘어 부모 세대와 아이 세대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통해 가족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송출 , 광고 공모전 참가시 출품
참고 영상
Volkswagen Technically Digital Campaign Case Study https://youtu.be/vb-N3ivqb68
Reese’s: Outrageous Halloween https://www.ketchum.com/work/reeses-case-study-outrageous-bar-ketchum/
영상 기획 및 구성 참고 : 타이포 그래피, 캠페인의 내용과 결과가 명확히 드러나는 구성
참고자료
제작에 필요한 참고자료(기획안, 회사소개서 등)는 제작사 선정 이후 의뢰사 측에서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의뢰자 제공사항
국/영문 기획안 : 영상은 영문으로 제작하되, 국문 자막 삽입할 예정입니다
나레이션 사용 시 내부 성우 지원 가능합니다(협의)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무조건 비용이 많이 들어간 영상이나 작품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영상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작품성과 완성도가 좀 떨어지더라도 해당 캠페인의 내용과 전달하려는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 OK입니다. 관련 아이디어가 떠오르셨다면 적극 제안해주세요.
의뢰자분은 영상제작, 영상기획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이번 캠페인 랩업 영상의 제작목적을 이해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영상 제작에 요구되는 기술난이도는 높지 않기 때문에, 담당자와 영상 기획 단계에서 호흡이 얼마나 잘 맞는지가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팅을 통해서 제작계획 / 기대성과 / R&R 등을 동시에 검토, 결정하게 됩니다. 기존 유사 유형의 프로젝트들은들은 이와 유사한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을 어떻게 기획, 연출하여 성과를 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 주신다면 의뢰자 분에게 큰 도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 마감일 : 3월 4일(월) 오후 4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