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000만 원
형식 : 웹CF
분량 : 15~30초 * 3편 시리즈 (바리에이션 필요)
예상 제작 기간 : 2주
희망 납품일 : 10월 말 (협의)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본아이에프는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입니다.
프리미엄 도시락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대한민국 1등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
웹사이트 : https://www.bonif.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ondosirak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ondosirak_official
제품 소개
갈비 생일상 도시락 / 소불고기 생일상 도시락 / 새우 생일상 도시락
자세히 보기 : https://www.bonif.co.kr/bonDosirak/menu#3009
송출 채널 (or 활용계획)
유튜브, 네이버TV 광고
제작 배경 및 목적
1인 가구가 늘고 있고 있습니다. 1인식 제품군의 주요 고객층인 25세~35세 젊은층을 대상으로 그들의 삶에서 일상적이고 대표적인 상황에 본도시락의 제품의 녹여내고자 합니다.
핵심 메시지
자취생/친구들과 술자리/직장 등에서 생일축하가 필요한 다양한 TPO별 생일도시락 제품 소개
제작 조건
기획 – 의뢰자 측과 회의를 통한 공동기획
연출 – 제작기획안 작성을 통한 문서화
제작 – 장소 및 배우섭외, 촬영, 편집 외
5초, 15초, 30초 버전 바리에이션 (상세 조건 추후 협의)
제품 사용 상황 예시
생일에는 케이크를 선물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생일도시락을 선물하는 문화가 퍼지길 기대합니다. 생일도시락 제품군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이번엔 리뉴얼하면서 컵케익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요즘 자취생과 대학생들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케이크를 많이 보내곤 합니다. 자취생은 생일상을 직접 받지 못하니까, 생일도시락으로 미역국, 잡채, 고기 등 생일상을 챙겨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들끼리 술집에서 생일파티를 하는 중에 스마트폰으로 생일도시락을 주문하고, 바로 받아서 생일상을 차릴 수 있게 됩니다. 회사에서도 직장인들이 생일케이크를 사서 초를 불며 축하하곤 하지만, 점심식사로 생일도시락을 시켜 미역국, 잡채, 고기를 곁들여 파티를 벌이는 상황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의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브랜드가 가성비만 내세우는 저렴한 도시락이나 냉동도시락과는 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도시락을 지향한다는 점이 조금 드러나면 좋습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본도시락 내의 브랜드팀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며, 구체적인 콘티는 작성되지 않았지만 방향성은 이미 잡혀 있어서, 기획과정은 의뢰자와 연출을 맡게될 감독님이 함께 진행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도시락 내부에는 제작PD와 편집자도 있고 수많은 마케팅 자료를 내부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일정이 급한데다 팀 내부역량으로는 퀄리티 높은 고급촬영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외주제작을 맡을 수 있는 파트너를 구하고 있습니다.
참고영상이 없기 때문에 의뢰자측의 취향을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페이브스북과 인스타그램계정을 통해 발행되었던 영상들이 장르는 다르지만, 전체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을 파악할 수 있는 힌트는될 것 같습니다.
기획은 15초 범퍼광고라는 채널특이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TV광고만큼 무거운 것을 원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가볍거나, 자극적이거나, 눈물샘을 자극하거나, 단조로운 것을 원하지도 않습니다. 생일이라는 의미를 강조하고 전달하는 데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성이나 연출 측면에서 아이디어가 있다면 간략히 정리해 지원서를 통해 제출해주세요. 별도의 기획안 작성은 지금 단계에서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사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포트폴리오와 함께 강조해주세요.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하단의 지원서 작성
지원 마감일 : 10월 15일(월) 오후 5시
문의
이은호 매니저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