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500만 원(최대)
형식 : B2B제품 케이블 TVCM
분량 : 15초 내외
편수 : 2편
예상 제작 기간 : 3주 내외(협의)
희망 납품일 : 10월 중순(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임플란트 시 동반되는 뼈이식에 쓰이는 뼈이식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웹사이트 : www.koreatoothbank.com
제품 소개
발치 보관된 자기치아를 이용해서 만드는, 나에게 꼭 맞는 ‘잇몸뼈 이식재’ 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시 가장 안전하고 튼튼한 잇몸으로 재건할 수 있는 좋은 이식재 입니다.
제작 목적
임플란트를 하려고 하는 일반인들에게 ‘잇몸뼈이식재’라는 서비스를 알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홍보영상을 본 일반인들이, 역으로 진료중에 의사에게 해당 서비스 선호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힐 수 있는 상황발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송출 채널 (or 활용계획)
TV 케이블, 지역광고
온라인 매체광고(유튜브 및 TV캐스트)
SNS 광고송출(페북, 인스타) 광고
파트너스 병원 내 디스플레이 송출
상영 대상
임플란트 진료 및 시술에 관심있는 환자
4050 남녀
주요 메세지
type A : 서비스 홍보영상
– 치아로 치아이식재를 만들 수 있다
– 내 치아를 버리지 않고 치아이식재로 만들면 더 안전하고 오래 임플란트를 쓸 수 있다
– 당신이 치과를 가서 치아이식재를 요청하라
type B : 기업 홍보영상(핵심 기술 소개)
– 당장 사용할 일이 없어도 치아를 보관했다가 가족 등에게 사용할 수 있다
– 기업 소개
제작 조건
제작사 역할범위 : 기획 / 연출 / 제작
A/B 영상 톤 일정유지 : 연속 2편 재생시 시청자가 느낄 이질감 방지
참고 영상
A 영상 참고용 – 우체국보험 애니메이션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WS_ob7lzZ_M
톤 앤 매너 참고 : 역동적, 긍정적인
B 영상 참고용 – 대우건설 홍보영상_아프리카 편 https://www.youtube.com/watch?v=hay27Rqk-v8
모티브 참고 : 책 (책을 펼치면서 시작하는 기업 스토리, 이미지와 텍스트의 배합)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식재는 치과병원을 대상으로 B2B영업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B2C홍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고객들이 치과에서 수술시 특정 이식재를 요청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것입니다.
제 임플란트는 오토비티 것으로 해주세요”라는 요청을 하는 환자가 많아지면 치과에서 제조사 측으로 납품을 요청하게 될 것입니다. B2B홍보가 일반적인 기업에서 B2C홍보를 진행하는 이런 전략은 intel의 TV광고와 맥락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2D, 모션등의 제작기술만 있는 제작사는 이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B2C와 B2B간의 홍보영상 차이를 이해하는 제작사라면 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가 보다 깊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의 목적인 서비스 홍보를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구성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위의 주요메세지를 참고본으로 하시고, 추가 의견이나 혹은 연출 측면에서 효과적으로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지원서를 통해 전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영상제작경험이 없습니다. 따라서 영상으로 메시지를 담아내는 방법, 작업과정에 대한 명확한 주문을 지금 단계에서 결정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작사측에서 여러 선택지를 제시하고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선택해나가며 제작 방향을 좁혀 나가야 효율적인 프리 프로덕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이번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감독님과 의견을 주고받고자 합니다. 상호 적극적인 프로젝트 의견교환으로 추후에 긍정적인 결과물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기업홍보영상은 현재 raw파일을 사용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여 이번 기회에 새로 제작하고자 합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지원서 전형
지원 마감일 : 9월 14일(금) 오후 2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