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인의 관객, 국립극단 무대 위 배우가 되다” 관객이 배우가 되어 연기하는 캠페인 기록

개요

예산 : 8,000,000원
클라이언트 : 국립극단
제작기간 : 5주

제작 과정

역할범위 : 기획, 촬영, 편집, 2D, DI, 오디오 등 제작 전반
요구사항 : 전체적인 영상미(색감, 톤보정, 연출 등)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셨으며, 일반인 출연자들의 어색함도 영상미로 커버하길 원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극단과 제작사 모두 기획 및 프리 단계에서 의견을 꼼꼼히 정리해 공유했습니다. 출연자 또는 극장 컨디션과 관련해 변수가 생기는 경우에도 유선 논의를 통해 빠르게 의견을 나누었고, 오프라인 미팅 시에도 논의 내용을 사전 공유하여 매우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했습니다.

달성성과 : 극단에서 처음 시도한 관객 참여 콘텐츠의 성공과 더불어 해당 콘텐츠에 대한 후속 기사가 작성되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다양한 관객이 모인 만큼 삶의 모습도 다양했습니다. 진솔한 지원 동기에서 느껴지는 그들의 생각을 실제 인터뷰에선 더 깊이 있고 진정성 있게 담아내야 했습니다. 각 관객의 이야기를 더 끌어내기 위해 어떤 질문을 던져야 할 지 개별 질문 리스트를 꼼꼼히 준비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극단에서도 예상치 못했던 사연까지 이끌어내고, 많은 감동 포인트를 잡아낼 수 있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