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편당 200 ~ 300만 원 / 월 1~2회 정기적으로 추가 제품 홍보영상 제작 예정
- 길이 : 1분 30초
- 희망납품일 : 12월 초
- 예상 제작기간 : 3주
클라이언트 소개
아이디어팟은 국내 독립디자이너와 해외 여러 브랜드의 디자인 제품이 모인 종합 디자인몰입니다.
12년 전부터 원단을 만들어서 유명 의류, 패션 기업에 납품해 모직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7년 전에는 자체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 브랜드로 SOFF 가 있습니다.
제품군은 타올, 침구류, 바스가운, 담요, 매트릭스, 빈백 등으로 다양합니다.
웹사이트 : http://www.ideapot.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deapot.kr.025535629
제품 소개 – 타올
기존 극세사는 옷 만드는 기계로 만듭니다. 아이디어팟은 자체 제직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담요, 타월용 모직을 직접 제작합니다. 기술력이 우수해 오래 사용하고 세탁을 반복해도 내구성이 오래 유지됩니다.
- 기능적 측면 : 면 제품보다 콤팩트하고, 물 흡수가 잘 되고, 빨리 말라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 사용성 측면 : 부드럽고, 가볍고, 정전기가 나지 않아 사용성이 좋습니다.
- 디자인 측면 :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쉬합니다. 운동이나 여가용으로 들고다니기에 멋이 있습니다.
제작 배경 & 기대 성과
오랜 판매 기간 동안 국내에는 매니아 층도 있으며, 전시회에서 만난 인연으로 독일로는 홈쇼핑을 통해 많이 소개된 바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기 위해 킥스타터와 인디고고에 제품을 등록할 계획입니다.
① 기존 제품 소개 방식(이미지+텍스트)으로 보여줄 수 없는 제품의 기능적인 특장점과 추가적인 정보를 영상을 통해 효과적으로 보여줍니다.
② 온라인상으로 도달될 수 있는 제품 판매 채널을 확장함으로 판매를 촉진합니다.
③ 고퀄리티의 영상을 통해 기업과 제품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해외 B2B 비즈니스 파트너스가 발굴됩니다..
송출계획
- 킥스타터, 인디고고, 와디즈, 메이크샵 등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제품 등록
- 자체 쇼핑몰 및 타 판매 채널의 제품 소개 내용에 포함
- 자체 페이스북 (회원 6만 명)을 통해 포스팅
- 페이스북 광고 +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
참고영상
Onsen | No More Musty Towels
https://youtu.be/K19-4plgK-8
인디고고를 통해 소개된 유사 제품입니다. “Bath towels Redefined”라는 콘셉으로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던 타일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여러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의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지만, 기술적으로도 사용만족도 측면에서도 큰 차이점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상황을 통해 연출해내고 있습니다.
‘타월 간지남’ 아이디어 : 다운로드
대부분의 사람들이 타올은 무료로 받아서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축 돌’, ‘개업 기념’ 등의 자수가 박힌 무료 배포 기념품으로서의 수건을 사용하는 문화를 꼬집어서 재밌게 풀어낼 수도 있겠습니다. 위 시나리오는 클라이언트와 매니저의 대화 중 나온 씨드 아이디어입니다.
제작 조건
- 제품의 기능적 특장점을 설명하는 시퀀스 (제품 클로즈업 or 2D 모션그래픽)
- 기본 버전은 영문 성우를 활용한 1분 30초짜리
- 바리에이션 (한국어 자막 버전, 페이스북 광고용 등)
선택적 활용 가능 요소
- 외국인 모델 활용 제품 사용 모습 (해변, 욕실 등)
- 공장에서 제직, 염색, 원단 관리 모습 촬영
- 스튜디오 제품 촬영
- 각 제작사에서 제시하는 새로운 기획과 연출장면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클라이언트는 수십 가지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제품 홍보 영상을 반복적으로 제작할 계획입니다. 추후 제작 건에 대해서는 믿고 맡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제작 실력이 검증된 제작사라면 기획부터 최종 작업물 퀄리티 관리까지 주도적으로 부탁하게 될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는 기능의 특장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활용한 효과적 연출의 방법을 일일이 지시해줄 수 없기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효과적인 방법을 제안해주세요.
시리즈로 제작할 제품 홍보 영상의 공통적인 포맷을 정해주세요. ‘아이디어 팟’ 브랜드의 제품이라는 것을 공통적으로 드러낼 템플릿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너무 규격화해서 찍어내는 영상은 원치 않습니다. 각 제품마다의 강조해야 하는 내용이 다르고, 제품을 보여주는 효과적인 방식은 제품별로 고민되어야 합니다.
각 편마다 제작 실비가 달라질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200~300만 원의 편당 제작비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특정 제품을 소개하는 데에 효과적인 연출 방법이 있다면 제안해주셔도 좋습니다. 특히 ‘타올’ 편은 정형적인 틀을 깨고 바이럴 요소를 포함해 웹CF 형식으로도 제작될 수 있어 클라이언트와의 최초 미팅에서 나온 아이디어 노트를 간단히 정리해 참고자료로 붙였습니다.
한 차례의 촬영으로 여러 편을 제작해내는 예산 절감 노하우나 제작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제조, 판매 담당자의 인터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조사의 장인정신, 도전정신 등을 강조하는 스타트업 론칭 영상은 아닙니다.
지원가이드
① 지원 동기 및 제작사의 경쟁력 (2~3줄)
② 프로젝트 수행 계획 (2~5줄)
③ 관련 포트폴리오 1~3개 (미보유시, 유사 편집 기술을 활용한 포폴 첨부 후 설명)
지원 방법
- 지원 마감 : 10월 20일
- 이메일 지원 : robin@vidfolio.kr / 메일 제목에 [아이디어팟_펀딩영상제작] 붙여주세요.
- 문의 : 010-7388-12760
- 25일 전까지 개별 미팅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