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4,000~4,500만원 (대중)
형식 : 자사 유튜브 채널 게시 콘텐츠
분량 : 7~10분
편수 : 24~29개 콘텐츠 (월 2건 必 + 스팟성 콘텐츠)
프로젝트 기간 : 2021년 1월 ~ 12월
클라이언트 소개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의 R&D·제조 전문기업입니다.
연구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ODM 전문기업이기도 합니다.
– 화장품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ODM업체로, 자사 브랜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음. 연구개발에 주력을 둔 회사.
– 자사의 화장품(제약/건강기능식품) 분야의 뛰어난 연구개발 능력과 품질을 영상으로 간접적으로 홍보
웹 사이트 : https://www.kolmar.co.kr/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KsnQxvZ67NftJ1zW46D1HQ
제작 배경 및 목표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이기에 R&D의 역량을 외부로 보여주는 방법으로 유튜브라는 채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젊고 유연한 기업이라는 것을 전파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콘텐츠를 통해 기업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사람들의 인식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더욱 많이 만들고자 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콘텐츠를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제작할 업체를 선정하고자 합니다.
제작 내용
1. R&D 중심의 영상(연구개발과 제조 중심) – 참고영상: 사소한궁금증
[참고영상] https://youtu.be/oo2BbxJjmQU
R&D 중심의 영상(연구개발과 제조 중심)
2. 화장품을 활용한 예술 중심의 콘텐츠 – 참고영상: 랜선뷰티, 페이스차트
[참고영상] https://youtu.be/esXqYwQZcoc
화장품을 활용한 예술 중심의 콘텐츠
[참고영상] https://youtu.be/1-Lfcu6G9M0
화장품을 활용한 예술 중심의 콘텐츠
※ 참고영상은 현재 기제작된 자사 채널의 영상입니다.
※ 2021년도 운영방안(채널컨셉/제작방향/목표)은 미팅 진행하며 전달
※ <워라밸 강조, 직무 예능 콘텐츠>의 꼭지도 제작될 예정이지만 내부 콘텐츠팀이 제작하고 외주 업체에게 요청하는 것은 위 2가지 꼭지입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엔드유저와 직접적인 관계를 맺지 않는 연구개발기술기업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은 일반적인 전략이 아닙니다. 기존 광고사례에서 찾는다면 intel이나 ostem과 유사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술기업은 B2B로 제품을 공급하지만 소비자들이 해당 기술기업의 제품을 찾는다면 retail단계에서 기술기업을 다시 역으로 찾게 됩니다. 광고나 마케팅과 같이 즉각적인 성과전환을 기대하기보단 장기적이고 광범위한 인식의 변화가 기업의 전체적인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방향으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의뢰자분은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조직적이고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실무자분께서 미디어 운영 전략에 대해 확고하게 방향을 잡고 있으며 상부 부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명료하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조직이고, 새로운 콘텐츠에 대해서는 도전적인 자세로 임합니다.
내부섭외는 의뢰자 측에서 최대한 협조합니다. 내부 직원, 제품 및 소품 지원. 기획한 콘텐츠마다 달라지는 외부 섭외가 필요할 경우 제작사 측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뢰사 내부에서 이야기거리를 찾아 콘텐츠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원활히 이뤄지기 위해서는 담당PD도 의뢰사에 대해 깊게 이해해야 하므로, 단기 프로젝트로 끝나기보단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이어서 진행하는 것이 서로에게 좋습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레귤러 프로젝트 제작 인프라
기업 및 기관 유튜브 채널 콘텐츠 기획 및 운영 경험
요령있는 예산 운용 능력
전형 방법
아래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지원 일정 : 11월 9일(월) 정오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