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IoT기업 제품 홍보용 TV-CM 제작 및 송출
제작 개요
– 예산 : 7000만 원(총 제작비) / 10억 원(매체 송출비)
– 형식 : 제품소개용 TV-CM
– 분량 : 30초 내외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3월)세부 기획 및 촬영 완료- 4월) 제작 완료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 원청 의뢰자 : 미팅시 1차 기획안(제품USP 및 제작방향 포함)제시하며 자사 마케팅 전략을 공유 하게 됩니다.
– 1차 제작사 : 제작할 프로덕션 추천
– 제작사 : 미팅시 유사 규모 및 장르 제작한 포트폴리오 제시, 의뢰자가 제시한 기획안에 대한 조언 및 디벨롭. 제작사 선정 이후, 커뮤니케이션은 제작사-의뢰자 양자간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합니다.
원청 의뢰자 소개
스마트 홈IoT 전력 콘트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dasangng.co.kr/
이전 홍보영상 : https://vimeo.com/340798154
제품 소개
홈브레인 AI(Artificial Intelligence)
: 스위치재실감지 센서를 이용한 생활패턴 분석으로 자동온도조절이 가능하여 불필요한 에너지 절감과 생활의 편리성 향상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위치.
관련 페이지 : http://www.dasangng.co.kr/sub101_6.php
제작 배경
의뢰자사가 코바코 제작 지원에 선정되어 광고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매출증대, 제품 홍보
송출 대상
B2B고객(건설사 담당자)
송출 채널
공중파 및 케이블 TV광고
Do / Don’t
Do : 유쾌, 몰입력 있는, 긍정적인
Don’t : B급의, 설명위주의, 지루한
제작사 조건
TV-CM 제작 및 송출 경험 보유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해당 프로젝트 전형은 원청 의뢰자와 신뢰관계를 쌓았던 제작사(비드폴리오 파트너스)가 장르 전문성 있는 제작사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전의 제품 홍보영상 등을 제작했을때 발주 과정 및 이후 지급과정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의뢰자가 꼽은 레퍼런스가 없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의뢰자가 원하는 영상의 컨셉이 어떠한지 미팅 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는 리스크는 있습니다. 또한 B2B기업이 직접 TV-CM을 제작하는 상황이 일반적인 전략은 아니기에 실제 제작 착수가 100%진행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코믹한 톤의 CF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긍정적으로 각인시키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미팅시, 제작사의 기존 포폴 및 제작경험을 통해 의뢰자는 제작사의 연출력을 확인하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1차 제작사 추천 제작사 1곳, 원청 의뢰자가 검색한 제작사 1곳. 이렇게 2곳이 해당 프로젝트 비딩에 참여 하게 됩니다. 비딩 업체로 선정되기 전까지는 내부 1차 기획안 공개(의뢰자 작성)가 불가능합니다. 코믹한 광고 CF 포트폴리오와 경력만을 보고 업체 선정에 들어갑니다. 선기획안은 필요가 없습니다.
최종 송출까지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작사에서 진행하기를 원하는 상황입니다. 제작사 측에서 홀로 본 프로젝트를 이끌어갈 역량이 부족하다면 TV-CM 송출 경험이 있는 대행사와 함께 팀으로 제안해주셔도 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제작사 추천
지원 일정 : 3월 2일(월) 오전 11시
담당 매니저 : 권진경 매니저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