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600만 원
– 형식 : 인터뷰 영상
– 분량 : 3분 내외(협의)
– 편수 : 3편
– 희망 납품일 : 4월 말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의 클라이언트인 홈쇼핑사의 대외홍보 전략하에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인터뷰어 선정 및 내용구성등은 의뢰자사에서 진행합니다. 의뢰자가 원하는 컨셉을 담아 인터뷰 영상 연출 및 제작을 제작사 측에서 주도해 주세요.
의뢰자 소개
다양한 플랫폼과 트렌드의 변화속에서도변함없이 기업의 가치를 담아내는 좋은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는 통합 디지털 에이전시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mediabrain.co.kr/
프로젝트 소개
캠페인 성격을 담은 인터뷰 영상 제작입니다. 홉쇼핑에 제품을 납품하는 중소기업사(=협력사)의 담당자 인터뷰를 담고자 합니다.
기업 및 제품 소개+ 홈쇼핑을 통해서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가 주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을 의뢰자사에서 먼저 콘텐츠화(블로그) 하며, 그중 3건을 선정해서 영상화 하게 됩니다.
제작 배경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작 목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KPI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예시) 매출증대, 제품 홍보, 기능 설명, 브랜드 인지도 증대, 제품 외관 노출, 제품필요 상황 인지
송출 대상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홈쇼핑 유튜브 채널 확인
Do / Don’t
Do : 진지한, 감성적인, 긍정적인
Don’t : B급의, 코믹한, 지루한
핵심 메시지
상생 캠페인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주요 구성
기업 소개 – 제품 소개 – 홈쇼핑 납품 이후 얻게된 긍정적인 성과 및 변화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vidfolio.kr/?p=14355
유사 장르 영상 연출 참고 : 콘텐츠 자체의 매력이 돋보일 수 있는 기획 및 연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영상 2 : https://vidfolio.kr/?p=23947
연출 톤 참고 : 따뜻하고 진솔한 톤의 인터뷰 영상이라고 보입니다.
참고 영상 3 :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조건, 제작사 조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연출력(톤앤매너 참고) 보유
유사 장르 경험 보유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미정
지원 일정 : 3월 19일(목) 오후 2시
담당 매니저 : 권진경 매니저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