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억 5천만원 (6편)
클라이언트 : 카카오(OOTD)
제작기간 : 3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아이콘 완전체로 캠핑 컨셉의 예능 제작희망
한 차례의 촬영만을 위해 소품을 모두 구입해서 진행하면 예산이 낭비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캠핌용품은 실물협찬을 받아서 진행했는데, 이는 원청 클라이언트 측에서 타 브랜드와 함께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꺼려할 수도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많이 양보를 많이 해주신 덕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풍성한 화면을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프로, 에프터이펙트
역할범위 : 구성,연출,촬영,편집
아이콘 완전체 예능으로 진행이 되었기때문에, 기본 인원수가 많았고, 캠핑장 일반인 손님까지 담아야 했기때문에 예산적인 부분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최대한 제작비내에서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하여 실물 협찬을 영업하여 소품들을 채웠고, 유튜브 콘텐츠이지만 OTT방영도 염두에 두었던 콘텐츠이기에 방송용 퀄리티에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여 작업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아이콘이 오랜만에 완전체 컴백 예능이기에 혼신을 다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