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협의 이번 프로젝트에 가용한 예산 범위를 알려주세요
– 형식 : 리조트 홍보 영상
– 분량 : 1분 내외
– 편수 : 6편 (협의)
– 희망 납품일 : 시리즈1편 납품 1월 말
R / R
전략 – 기획 : 의뢰자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호반호텔&리조트는 호반그룹의 계열사로 다시 만날 수 없는 대자연과 상생하며 가치 있는 휴식과 감성서비스를 선사하는 레저문화기업입니다.
제천 포레스트 리솜,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 덕산 스플라스 리솜, 제주 퍼시픽 리솜을 운영 중이며
강원도 개발프로젝트 및 제주중문 복합리조트 조성을 계획 중입니다.
웹 사이트 : www.resom.co.kr
메인 리조트 소개
이번 영상에서 사계절 모두 메인으로 배경이 되는 리조트는 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 포레스트 리솜’입니다.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리솜은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입니다. 자연지형과 식생을 그대로 보존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여 자연과 인간이 함께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단지 내에서는 전깃줄과 자동차를 찾아볼 수 없으며 친환경 에너지 이용 및 재활용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트 리솜에서는 사계절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람쥐, 청솔모를 만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 http://resom.co.kr/forest/main/main.asp
제작 배경
호반 리솜 리조트의 사계절 별로 다른 아름다움을 담은 리조트 홍보 영상 제작을 계획중입니다.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작 목표
리조트 고객 유치
송출 대상
기존 리조트 고객, 신규 리조트 고객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리조트 내부 디스플레이, 자사 홈페이지, 유튜브, 자사 SNS
Do / Don’t
지향하거나 지양하는 컨셉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영상 콘텐츠 본연의 흥미를 감안한 연출 논의시, 주요 참고 항목이 될 것입니다.
핵심 메시지
다시 만날 수 없는 대자연과 상생하며 가치 있는 휴식과 가슴에 남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리조트 3.0 시대를 호반호텔&리조트가 시작합니다.
주요 구성
각 계절별로 배경되는 리조트가 다릅니다. 하지만 메인 리조트인 ‘포레스트 리솜’은 사계절 시리즈에 모두 배경이 될 예정입니다.
겨울
– 주요 장면 : 눈이 소복히 쌓인 ‘포레스트 리솜’
– 리조트 장소 : (미정)
봄
– 주요 장면 :
– 리조트 장소 : (미정)
여름
– 주요 장면 :
– 리조트 장소 : (미정)
가을
– 주요 장면 :
– 리조트 장소 : (미정)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내용에 대해 내부 논의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2 :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조건, 제작사 조건
시즌별 제작되는 컨텐츠이기에, 계약도 시즌별로 합니다.
‘겨울’편 우선 제작 후, 다음 시즌 계약 여부 논의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견적 산출 내역에 기획및 연출비, 촬영장비, 조명장비 등을 알려주세요. 예산 대비 퀄리티의 상관관계를 이해시킬 수 있도록 작성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
최종적인 작업범위나 제작조건은 제작사 측에서 제안하고 주도적으로 총괄해주세요. 제작사는 의뢰자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식, 연출,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만 내릴 수 있길 희망합니다. 물론 제작에 필요한 자료제공이나 결정에 대해서는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입니다.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나 기존 클라이언트와 일련의 절차를 거쳐 영상의 구성을 결정한 프리프로덕션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의뢰자분은 여러 편의 영상 제작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됐을 경우 추가 작업계약이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의뢰자분은 여러 편의 영상 제작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됐을 경우 추가 작업계약이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미정
담당 매니저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