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해외영업사원대상 세일즈 교육영상

개요

예산 : 700만원
클라이언트 : 현대자동차그룹
제작기간 : 3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클라이언트 측은 아시아권역(베트남,인도네시아) 영업 인원들에게 판매우수 카마스터의 세일즈 우수 사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영상 제작을 의뢰하셨습니다. 주어진 제작 기간이 길지 않아 최대한 빠르게 퀄리티 높은 제작물 완성을 요청 주셨습니다.

협의과정 : 자사는 정보를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일반적인 교육 콘텐츠에서 벗어나, 보는 이들이 공감하고 실천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공감형 전달 방식’의 고퀄리티의 인터뷰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달성성과 : 비교적 짧은 제작 기간 내에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반영하여 1차 가편집본에서부터 수정사항이 거의 없을 만큼 제작을 요청하셨던 클라이언트 측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에 기존에 협의된 제작사항 외에 외국어 번역 버전까지 자사가 제작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DSLR 및 드론 촬영/ Finalcut pro 컷편집 / Aftereffect 2D 그래픽역할범위 : 자사는 해당 영상의 대본에서부터 촬영, 편집, 후반 종편작업까지 모두 수행하였습니다.

작업과정 : 클라이언트 측으로부터 영상 제작을 요청 받은 후, 짧은 제작 기간에 맞춰 효율적으로 작업하기 위하여 1차적으로 고객사가 가이드로 전달해준 구성 플로우를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하였으며 대본을 바탕으로 인물 인터뷰 촬영, 중간에 들어갈 재연 장면 촬영 후 편집, 자막작업, 그래픽, 종편작업, 오디오 믹싱을 거쳐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해당 영상은 국내 시청자가 아닌, 현대자동차 아시아권역(베트남, 인도네시아) 세일즈 인원를 대상으로 한 영상이므로 재연화면과 세부 설명 자막을 삽입하는 등 해외 시청자들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임했습니다. 특히, 해당 영상은 해외 세일즈 인원에게 국내 카마스터의 우수사례를 보고 세일즈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세일즈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영상이므로 주인공인 판매우수 카마스터의 이야기가 드라마틱하고 흥미롭게 비춰지도록 연출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타 사내 교육영상과 차별화 되는 고감도의 영상을 완성하기 위해 촬영에서부터 편집, 음향, 종편까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노력했고,
시청자가 해외 임직원인만큼 영상에 대한 이해가 쉽도록 인터뷰 내용을 재연화면으로 드라마화하여 영상 중간중간 삽입, 인물의 자전적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조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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