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현대상용
예산 : 1,500 만원
제작기간 : 4주
사용기술
드론촬영
작업범위
기획 / 구성 / 촬영(일부소스) / 편집 / DI / 사운드 / 자막
작업과정
기존에 많이 제작되어있던 현대상용의 영상컨텐츠들의 소스를 기본적으로 활용하되, 추가적인 촬영(인터뷰촬영/차량주행모습 일부소스) 소스들과 합하여 전혀 새로운 메시지와 분위기의 영상으로 만들어지길 원했던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제작된 홍보영상입니다.
특이사항
일단 클라이언트가 ‘수소차’에 대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들을 중심으로 인터뷰 스크립트와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각 메세지/문장별로 들어갈 인서트 컷들을 20여개에 달하는 기존 영상 소스들의 모든 컷들을 검토하여 재배치/구성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소스(차량주행컷들,인터뷰영상)들을 촬영하여 편집을 진행하는 다소 난이도가 높은 작업이었습니다. 중구난방이었던 기존 소스들의 톤앤매너들을 일치시켜 ‘수소차 비전’의 메시지와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컷들을 찾아내고, 한 톤으로 색보정 하는 디테일한 작업들이 이루어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