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300~700만원 내외
형식 : 기업 홍보영상
분량 : 2분 내외
편수 : 1편+@(한/영, 언어 variation)
희망 납품일 : 7월 말
클라이언트 소개
미래 헬스케어 사업을 선두하기 위해 Wellness 서비스 플랫폼 개발/제공, Smart hospital 솔루션 개발/제공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기업의 역할] •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니즈가 치료(Cure)에서 예방/관리(Care)로 변함에 따라,의료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정부의 해외 디지털병원 수출지원 등 새로운 의료정책 변화에 부응하고자 합니다.
• 의료와 ICT 융합을 선도하여, 의료분야의 혁신 및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Mission] • 우리는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혁신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만들고 공유합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hconnect.co.kr/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64Qcbc9gKehiNLHlUMFZCg
관련기사 : 서울대병원·인바이츠·헬스커넥트, 맞춤형 의료기술 개발 추진
솔루션 소개
[헬스온] 건강관리 및 질환관리를 할 수 있는 솔루션 입니다.(세부내용은 기획안 참고)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측의 B2B 영업 및 홍보활동에 쓰일 기업 소개 자료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때문에 주요내용은 의뢰자 측에서 작성합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해당 내용을 의뢰자의 제작목적에 부합할 수 있는 최적의 연출 방안을 제안 및 제작해 주세요.
제작 배경
우리 기업과 기업이 제공하는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대표영상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영상으로는 충분치 않다고 판단하여 전문적인 내용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되,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타겟들의 정서까지도 터치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제작 목표
기업홍보 및 솔루션 소개자료 확보
자사 기업 및 솔루션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및 신뢰도 강화
: 시청자들로부터 굉장히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있으며 해당 분야 전문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주요 구성
의뢰자가 작성한 영상 기획안 확인
한줄 메세지 : 우리는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혁신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만들고 공유합니다.
- 인트로
- 기업의 가치 및 역할 소개
- 솔루션 소개 1_헬스온 위즈닥
- 솔루션 소개 2_헬스온 테라
- 솔루션 소개 3_헬스온 샤인
- 솔루션 소개 4_헬스온 웰니스
- 기업 미션 제시
- 아웃트로
타겟
main : 국내외 B2B 기업 고객
(국내에는 비대면 진료서비스에 대해 아직 법적인 제약이 있는 상황이라 현재는 해외 기업 고객사가 메인 입니다.)
sub : 디지털 헬스케어에 관심있는 국내외 자사 서비스 잠재고객
송출 채널
main : 온오프라인 B2B 기업 고객사 미팅시 활용
sub : 자사 웹사이트 및 미디어 채널(유튜브)에 게시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V293P6kf2ks톤앤 매너 및 연출 방식 참고 : 인트로부분의 화면 구성은 주로 푸티지 편집 및 타이포로 진행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XibK099Z9KI
제작목적 달성도 참고 : 국내 다른 기업의 기업 및 솔루션 소개 영상입니다. 솔루션 몇 자막 표시하여 정보전달성을 높였다라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일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담은 방식도 좋습니다. [참고 영상 3] https://youtu.be/jiI7nkpjB0o
연출 방식 참고 : 푸티지와 2D 그래픽을 적절하게 사용했습니다.
제작 방향
우리 기업은 이미 업계내에서 기술력 및 전문성에 대한 신뢰도를 어느정도 쌓아온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타겟들에게 자사 기업이 어떤 역할을 하고자 하는지, 그러기 위해서 어떤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설명할 수 있는 시청각 자료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자사의 높은 기술력으로 건강을 케어한다라는 점을 소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설득력 있는 실사 푸티지를 찾아내고 편집하는 과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유사한 목적으로 인포그래픽영상을 제작한 적 있으나, 이미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하여 타겟 입장에서 이 서비스가 실효성이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품게 했고 결과물 퀄리티 자체도 아쉬웠다라는 내부 평가를 받았습니다.
Do : 감성적인, 긍정적인, 친화적인, 신뢰도 있는
Don’t : 설명위주의, 딱딱한, 뻔한, 지루한,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한마디 💬💬💬
IT, 메디케어 분야의 기업이지만 타기업과 차별화 하고자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이 있는 홍보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담당자분은 이번 프로젝트 진행 및 다양한 역할들을 맡고 있는 상황이기에 제작과정에 대해 일일이 세부적으로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작에 착수하기 전 제작계획에 대해서는 최대한 확정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에, 문서화된 프리프로덕션을 통해 수차례 계획을 확정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영상활용방안이 늘어나게되면 편집 수정 및 자막수정등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대략적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작사에서 제출하는 제안내용이나 제작방식을 기준으로 의뢰자와 협의하게 됩니다. 영상 제작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장르나 형식에 제약을 두지 않습니다. 효과적인 영상미를 추구하면서도 효율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세요.
유사한 산업분야의 기업홍보영상을 진행하거나, 유사한 톤앤 매너로 진행한 프로젝트가 있다면 지원서내에 적극 어필해주세요. 실험적인 아이디어보다는 이미 효과가 검증된 연출방법이 의뢰자 측에 보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7월 8일(목) 오전 10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