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300만 원(최소)
형식 : 서비스 소개 영상
분량 : 1분 내외
편수 : 1편
언어 : 영어
희망 납품일 : 4월 중
클라이언트 소개
대한민국 No.1 자동차 수출 플랫폼 오토위니닷컴을 운영하며 100여개국 이상의 전세계 오토 트레이더들에게 한국차를 가장 안전하고 저렴하게 직구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B2B이지만 주요 소비자가 해외 바이어라 비록 국내 분들에게는 생소한 이름이지만 개발도상국가에서는 “한국차를 직구할 수 있는 사이트”로써 지명도를 얻고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자동차 유통에 “인터넷 직구”라는 개념을 도입해서 판매자와 바이어를 직접 연결하는 사업모델로 한국자동차 수출시장을 혁신시키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autowini.com/main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Official.Autowini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18xkXgCPWwGRx1tb9rAI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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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측에서 주요 기획까지 제시합니다. 제작사 감독님들은 의뢰자 측에서 전달하려는 내용을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영상화 단계를 이끌어 주세요. 보다 영상 연출적으로 보는이들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라던가, 모델 섭외등의 연출방안등은 제작사와 협의하면서 구체화 하고자 합니다.
제작 배경
의뢰자사의 사업을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들에게 쉽게 설명하고자 진행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이전에도 타겟들에게 자사의 서비스를 알리는 홍보-마케팅 활동은 지속적으로 해왔으나, 고객층을 확보할 필요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태워서 강제로 대다수에게 서비스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으나, 미래의 자사 고객이 될 잠재고객들(1020남성)에게 자사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미리 알리는 것이 보다 자사 성장에 도움이 되겠다라는 판단입니다.
제작 목표
- 자사 서비스 직관적인 소개
- 자사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확장
핵심 메시지
중고차 거래는 오토위니
주요 구성
- 문제상황 제기
- 자사 서비스 소개(인포그래픽 활용)
- 자사 서비스 강점 3가지
- 자사 서비스 브랜드 각인
의뢰자가 작성한 영상 구성안 확인
타겟
실제 중고차 거래에 관심있는 3040 외국인 남성, 자차 구매에 관심있는 1020 외국인들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연관 페이지, 자사 보유 SNS채널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N21Bb1c7PzM&t=351s (4:28~)[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Di5trXAOIMg (3:54 ~)
[참고 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wlwZ-bTAvME&t=428s (1:14~)
주요 장면 참고: 전세계의, 많은 제품이 등록되고 있다라는 내용을 어필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제작 방향
아웃바운드 목적의 영상이 아니라, 이미 자사 서비스 이름을 접해봤거나 자사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때문에 의뢰자 측에서 전달하려는 메세지를 최대한 직관적으로, 타겟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연출로 시각화 할 수 있을지가 이번 프로젝트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의뢰자 측에서 작성한 구성안의 세부 내용은 변경 될 수 있으나, 플로우는 그대로 가져갈 예정입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전문 연출가 입장에서 이번 프로젝트에 어떤 방식의 전개가 적합한지 어떤 시각화 요소가 효과적일지 제시해주세요. 의뢰자 측에서는 더 좋은 결과물을 도출 할 수 있다면 제작사 측의 의견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B2B비즈니스, 자동차, 수입수출 플랫폼등의 키워드가 있긴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타겟이 일반 B2B 기업들과 달리 MZ세대들 까지 포함합니다. 때문에 너무 무겁고 진중하거나 뻔한 기업 소개영상은 지향하고자 합니다.
Do : 직관적인, 임팩트 있는, 긍정적인
Don’t : 지루한, 촌스러운, 뻔한
컨설턴트 코멘트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대략적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작사에서 제출하는 제안내용이나 제작방식을 기준으로 의뢰자와 협의하게 됩니다. 때문에 제작방안은 아직 구체화해두지 않았습니다. 추가 촬영을 할지, 2D를 활용할지, 3D를 활용할지, 타이포그래피 효과를 줄지 등의 연출에 대한 계획을 의뢰자 측에서 지시하지 않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제안한 내용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효과적인 영상미를 추구하면서도 효율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세요.
의뢰자분의 정황상 연출방법, 작업방법에 대해 일일이 지시할 수 없으며, 지금 단계에서 시각적인 연출아이디어를 제시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을 역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이렇게 제출된 선택지 중에서 의뢰자분은 가장 적합하며 합리적인 방안을 선택함으로 방향을 좁혀나가야 합니다.
타겟들이 반응하는 트렌디한 요소들은 반영하되, 자사 서비스의 특장점 및 편리성은 전달되어야 합니다. 제작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기획이거나, 유사한 제작목적으로 진행하여 의뢰자측의 사업성장에 도움이 된 사례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의뢰자 측에 제시해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3월 22일(월) 오전 10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