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억 7,000만 원
클라이언트 : 국민연금, 광고 대행사
제작기간 : 3개월
기획 과정
코미디언 이은지씨를 활용한 국민연금의 친절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TVCF 기획 및 제작
공공기관의 홍보영상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해당 정책의 영향을 받는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의 모습을 친근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연출.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활용 및 성과 기록.
감독의 한마디
이은지씨를 모델로 기용한 국민연금의 TVCF입니다.
국민연금은 기존까지는 셀러브리티 모델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 영상으로 처음 유명인 모델(이은지 씨)를 캐스팅하여 촬영, 제작한 프로젝트 였습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오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정보들에 대해서 직관적이면서 친절하게 연출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을 했습니다. 이은지씨가 가지고있는 친근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인물 연출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광고를 촬영하는 로케이션 스팟들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는데, 기존에 가지 않는 장소를 찾아서 다른 느낌으로 촬영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헌팅도 3번 이상 진행하고 고생을 많이 했던 프로젝트에요. 계절이 가을쯤에 촬영을 진행한 터라 배경의 녹(풀이나 나무 등)을 합성해서 계절감을 더 싱그러운 느낌으로 조정하기 위해 후반에서 합성작업을 많이 했습니다.
톤 역시 기존의 뻔한 공익광고 톤에서 벗어나서 세련된 느낌이 들 수 있게끔 노력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