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유튜브콘텐츠 시리즈 (강연홍보용)

개요

클라이언트 : 한화생명
제작기간 : 3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인물과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티키타카’ 인터뷰/대담 형식 자연스러운 내용 구성, 기업 채널 브랜딩에 맞는 고급 디자인 및 모션그래픽 수작업, 기존 영상과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퀄리티에 대한 요청 있었습니다.

협의과정 : 예산이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으나 총 10부작을 함께 제작하게 되어 준비된 예산에 맞춰드렸습니다. 촬영 후 편집 내용에 만족하신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에서 분량 증설에 대한 (1편에서 2편으로) 요청이 있었을 만큼 만족도가 높은 작업이었습니다. 타이트한 데드라인 (촬영일로부터 완성까지 2주)으로 사전 디자인 및 모션그래픽에 대한 컨펌 작업을 진행, 콘텐츠 내용에 맞춘 장소와 의상, 소품 디자인 등을 동시에 진행하여 공정 기간을 최대한 절감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촬영 및 편집본에 만족하신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가 분량을 기존보다 늘려서, 1편 (편당 15분)에서 2편 (편당 20분)으로 추가될 만큼 모든 분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젝트 입니다. 사전작업까지 총 3주의 타이트한 데드라인 내에서 본편 2편, 쇼츠 2편 작업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편당 조회수가 20만을 넘으며 기업채널 내 콘텐츠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였습니다 (1/2편 모두).

제작과정

사용기술 : 총 6개의 4K 카메라 운용 / 자동 전동슬라이더 설치 / Premiere Pro, DaVinci Resolve, After Effects, Avid ProTools 후반작업 소프트웨어 사용 / 대형프롬프터 3대 동시 운용
역할범위 : 제공된 컨셉을 바탕으로 영상 기획 / 장소 섭외 / 의상 및 미술세트장 / 촬영 & 조명 / 편집 / 색보정 / 자막 / 음악 / 모션그래픽

작업과정 :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에서 완성된 기획/대본을 전달주셨고, 본 사는 장소 섭외부터 의상 스타일링, 미술 세트 및 소품 제작, 촬영 및 조명, 편집, 모션그래픽 100% 맞춤제작 (템플릿 X), 음향 믹싱까지 사전작업-업로드 직전까지의 전 과정을 외주공정 없이 총괄하였습니다. ‘미술’ 담화에 맞도록 로케이션을 섭외하여 의상과 소품으로 화면을 구성했고, 전동 슬라이더를 포함한 총 6개의 4K 시네마 카메라를 사용하여 충분한 앵글을 확보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편집에서 긴 영상이 지루하지 않도록 맞춤 모션그래픽 자료화면과 예능 스타일 자막, 연주를 곳곳이 삽입하여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본편만 2편으로 추가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작업을 함께 하게 되어 정말 뜻깊은 프로젝트입니다. 본 영상을 포함, 동일 기업체에서 진행하신 총 10부작의 큰 프로젝트가 사고 없이 마무리 되었으며, 기업에서 원하시는 톤앤매너의 인터뷰 기반 웹예능 콘텐츠 영상을 성공적으로 제작하고, 결국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에 만족을 드린 데에서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또한 기존 콘텐츠 대비 향상된 시청률 (뷰 수)로 인해 성공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유튜브 콘텐츠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