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사내문화 웹드라마

개요

클라이언트 : 한국콜마홀딩스
제작기간 : 10개월

기획 과정

역할범위 : 기획, 촬영, 편집, 2D, DI, 오디오 등 제작 전반

요구사항 :
– 당사의 사내 문화를 웹드라마로 풀어내어 직원들의 흥미 유발 및 자연스러운 사내 문화 습득.
– 매달 1편씩 업로드 되는 연간 프로젝트로, 납기 철저 및 제작사의 흔들림 없는 제작 역량이 필수.

제작 주안점

– 단순 사내 문화를 소개하고 설명하는 데 그치는 캠페인 느낌의 영상은 지루하다고 판단, 캠페인이 아닌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웹드라마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 에피소드마다 사내 문화와 관련된 핵심 메시지를 담았을 뿐만 아니라, 전체 에피소드를 관통하는 팀원들의 성장 서사를 쌓았습니다.
– 다양한 레퍼런스를 준비하여 고객사에서 원하는 컨셉을 선정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습니다.
– 장기 프로젝트임을 고려, 제작 인원의 스케줄 관리 및 코로나19와 같은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연출 포인트

– 특유의 화면 질감을 위해 시네마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하였습니다.
– 영상의 색감은 진하지 않은 쿨톤으로 잘 갖춰진 기업의 내부 비주얼이 드러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 유료 음원이 아닌 자체 OST 제작으로 작품의 사운드 오리지널리티를 확보하였습니다.
– 오프닝 타이틀은 콜마그룹의 대표적인 상품과 실제 사원증을 일러스트로 제작해 기업 아이덴티티를 살렸습니다.

달성성과

사내문화를 지루하지 않게 풀면서도 드라마처럼 결말까지 보는 재미가 있었다는 사내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연간 프로젝트로 10화까지 나오는 시리즈물임을 고려, 스토리텔링 및 캐릭터의 서사에도 비중을 두어 드라마다움을 추구하였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