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공모영상 (한국발명진흥회)

개요

예산 : 250만원
클라이언트 : 한국발명진흥회
제작기간 : 20일

요구사항

1) 고객측에서는 타겟이 초등학생, 중학생인 만큼 전체적으로 알록달록하고 귀여운 느낌의 영상을 제작하길 원했습니다.
2) 발명대회 내용을 정확하고 쉽게 전달 하기를 원하였습니다.
3) 영상에 나오는 오브제가 대회 내용에 부합하기를 원하였습니다.
4) BGM 이 아이들에게 어울릴 수 있도록 제안하기를 원하였습니다.

협의과정

1)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타겟이고, 발명진흥회의 협회 느낌에 맞추어 귀엽지만, 너무 튀지 않는 교과서에 나올수 있는 정석의 캐릭터 스타일을 제시하였으며, 고객사 측에서 셀렉하셨습니다.
2) 발명대회 내용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하였으며, 각 씬마다 적절한 텍스트를 부여하여, 모션으로 충족될 수 없는 부분은 텍스트로 설명이 쉽도록 하였습니다.
3) 영상에 나오는 사물의 오브제가 해당 대회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오브제가 특정 사물이지만 유추할 수 없도록 중요한 부분을 삭제해 달라는 고객의 요청대로 연출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우유곽에 윗부분이 빠져있거나 동전이지만, 동전이 아닌것처럼 동전의 내용을 삭제하는 등)
4) BGM 을 학생들이 학습할 때 들을 수 있는 느낌의 BGM 을 고객에게 샘플제시하였고 그중 셀렉하신 것을 삽입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홈페이지 외 유투브에서 송출하였고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여 대회를 잘 마무리 지으셨다고 합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일러스트레이션, 애프터이펙트
역할범위 : 기존 스토리보드를 개선, 오브제 드로잉, 드로잉 오브제의 모든 레이어 모션 삽입

1)협의된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스토리 보드 내 연출한 구도로 오브제 드로잉을 합니다.
2) 오브제 드로잉을 하기 전 캐릭터 스타일, 컬러톤, 폰트를 제시하여 드리며, 고객사에서 셀렉을 하십니다
3) 드로잉 후 일러스트레이션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4) 컨펌된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하여 해당 오브제에 모션을 삽입합니다 (모션 또한 스토리보드에 기재하여 컨펌받습니다)
5) 모션작업을 하기 전 BGM 의 샘플, 나레이션 성우의 샘플을 제안드리며, 고객사에서 샘플을 셀렉하십니다.
6) 모션 작업 후 완성된 영상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7) 완성이 된 영상은 고객사에 납품합니다.

감독의 한마디

해당 한국발명진흥회의 경우는 저희와 몇년째 함께하고 있습니다. 하여 해당 업체의 스타일을 잘 알고 있었고 어느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도 파악한 상태에서 작업하여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해당 영상으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있었다고 하여 저희도 뿌듯한 영상이었습니다.

 

Picture of 더블유에이블랭크

더블유에이블랭크

영상 제작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작 비용이 부담된다면? 이젠 고민하지 말고 저희와 함께 하세요 ! 당신의 컨텐츠 파트너 WABLANK 입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