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인 핵심가치 소개영상 “하나비책”

개요

예산 : 4500만원
클라이언트 : 하나은행
제작기간 : 6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대내외 영상제작
협의과정 : 사전 프리.프로덕션을 통한 체계적인 제작과정 수립
달성성과 : 브랜드 홈페이지 및 외부채널 온에어

제작과정

사용기술 : 기획구성 / 시나리오 / 스토리보드 / PPM / 촬영 / 조명 녹음 / 미술 / 편집총괄
역할범위 : 프리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 총괄제작
작업과정 : 하나은행의 사내 문화를 유머스럽게 풀어낸 바이럴 필름. 실제 향수 소품과 뜬금없는 캐릭터 특징 등을 통해 바이럴 요소를 강화시킨 프로젝트

감독의 한마디

영상 제작에 앞서 기업에서 요청한 RT가 매우 길어 협의하고 협의하여 10분 내외의 바이럴 필름을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바이럴 필름에서 10분도 굉장히 긴 시간이지만 이런 부분을 웹드라마, 스케치 코미디 형식으로 정하게 되었고, 기획 단계에서 어떻게 더 재미있고 신선하게 다가올지 연구하고 실험하여 기획, 시나리오를 준비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위험한 실험일 수 있지만 클라이언트와의 원활한 소통 덕에 보시다시피 재밌고 특이한 컨셉의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제작사 입장에서 실험적인 아이디어는 늘 활기 돋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