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2000만 원
형식 : 인포그래픽
분량 : 3분 내외
편수 : 4편
구성 : 1. 기업 홍보, 2. 판매원으로서 이 기업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 3. 기업이 판매원에게 제공하는 혜택 4. 판매원 대상, 제품에 대한 주요 설명
희망 납품일 : 4월 첫째주
클라이언트 소개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인 타파웨어(Tupperware)를 비롯하여,뷰티, 생활용품, 건강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현재 전 세계 320만 명의 독자적인 판매원들과 함께 방문 판매 방법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tupperware.co.kr/nt/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upperwarebrandskorea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AmeP0EPGNwwFVdAcSBDG0w
관련기사 : (기업 탐방)타파웨어 브랜즈코리아 노원대리점 대표 인터뷰, 방문판매, 디지털 ‘옷’입다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사의 영업 전략하에 진행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영상을 통해 전달되어야 할 내용은 의뢰자 측에서 제시합니다. 제작사 감독님들은 위 내용을 타겟입장에서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연출 방안을 고민해 주세요.
제작 배경
기존 주요 판매 채널은 오프라인 방문 판매 였습니다. 코로나 이슈 및 업계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라인 방문 판매 채널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회사의 새로운 판매 채널로 준비 중인 온라인 채널에서 활동 할 수 있는 잠재적 판매원들에게 회사를 소개하고 혜택과 기회 등을 노출 시키기 위한 자료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새로운 채널 홍보 및 온라인 판매원 수 확보
핵심 메시지
우리 회사는 다양한 장점과 혜택이 있으니 새롭게 런칭된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온라인 셀러가 되어보세요.
의뢰자가 작성한 영상 구성안 확인
타겟
20-50대 남녀, 온라인 셀러(부업/본업 상관없음)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
송출 채널
자사 보유 SNS(페이스북, 유튜브) 페이지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youtu.be/NgAdecCUTnM주요 연출 및 구성 참고 : 간결한 표현과 빠른 전개, 가시성 좋은 단어와 숫자 배열, 내레이션 없이 진행하면서 집중시킬 수 있는 흐름.
제작 방향
이번 프로젝트는 일반적인 기업 홍보영상도, 유튜브 광고 영상을 얻고자 함이 아닙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얼마나 타겟들에게 설득력있게, 기대감있게 전달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나레이션이 삽입될지에 대한 부분은 아직 미정입니다. 화면만으로 영상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써 얼마나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해주세요.
Do : 직관적인, 설득력있는, 신뢰도 있는, 세련된
Don’t : 산만한, 촌스러운, 지루한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영상제작이 처음이지만 외주 인력과 작업한 경험이 풍부해서 발주자의 역할과 R&R구분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스크립트등은 의뢰자 측에서 작성합니다. 직관적인 구성과 디자인으로 의뢰자사 측에서 전달하려는 정보를 타겟들에게 설득력있게 전하는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의뢰자분은 판매원 모집 관련 캠페인 전체를 관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 일정이 어긋나면 전체 일정에 타격이 생깁니다. 의뢰자와 제작일정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제작사만 지원해 주세요.
이번 프로젝트는 하나가 아닌 시리즈영상입니다. 각편에 대한 전략 및 기획, 연출 계획과 해당예산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용할지에 대한 계획을 지원서에 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롭고 기발한 기획이 있으면 좋지만, 본 프로젝트는 창작과 예술을 하자는 취지는 아닙니다. 오히려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는 일반적이고 보수적인 기획의 비중이 더 크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3월 17일(수) 오후 2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